스마트폰 주기적 재부팅의 필요성과 자동 재부팅 방법

반응형

예전 휴대폰들은 배터리가 탈부착 방식이였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지 않아도 휴대폰을 재부팅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배터리 일체형이기 때문에 굳이 휴대폰 끄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휴대폰 재부팅을 잘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지 이게 문제가 될수 있는 요지가 있습니다. 컴퓨터도 재부팅을 주기적으로 하지 않으면 느려 지듯이 스마트폰도 주기적으로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시스템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제가 경험했던 문제는 갑자기 전화가 안되거나, 터치가 잘 안되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그래서 한참을 테스트 하고 고민하다가 안돼어서 혹시나 해서 재부팅을 했더니 되더군요. 어찌나 당황스럽던지... ㅋ

 

제가 격은 문제 뿐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문제가 더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재부팅 하지 않고 오래 써서 생기는 단순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재부팅은 꼭 필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재부팅을 주기적으로 해준 이후로는 같은 문제는 일어 나지 않더군요. 그래서 제가 그 이후로는 주기적으로 재부팅을 해주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적어도 1번은 해주려고 합니다. (현재는 주 2회 화요일, 금요일)

 

하지만 뭐든 주기적으로 뭘 한다는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기억도 잘 안나고 말이죠. 그래서 예전에는 제가 지정한 날짜에 알람을 울리게 해서 재부팅을 하고 했었는데,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폰에는 자동 재부팅 옵션이 있더군요. 예전은 SKT 와 KT 용 기기가 사용법이 달랐는데 이제는 같아져서 사용이 좀더 쉬워 졌습니다. ^^

 

스마트폰의 재부팅이 필요 하다고 느끼고 주기적으로 해야 한다는 필요성은 알지만 주기적으로 잘 안되기 때문에 한번의 설정으로 스마트폰을 내가 정한 요일에 자동 재부팅 되게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제가 엘지 폰은 사용해 보지 않아 있는지 모르겠지만 아마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해외 폰에서는 이 기능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 먼저 [설정] 에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항목으로 이동 합니다. 

 

 설정에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항목으로 진입 했으면 우측 상단 점세개를 눌러 [자동으로 케어]를 선택 합니다. 

 

 자동으로 케어 화면에서 두번째 항목인 [자동으로 다시 시작] 항목을 선택 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다시 시작의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동으로 다시 시작 설정 화면에서 3가지 설정을 지정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서두에도 말씀 드렸듯이 일주일에 두번. 화요일, 금요일 오후 1시 5분에 재부팅을 하게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이렇게 해두니까 자동으로 일주일에 두번 신경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재부팅을 해주어서 매우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재부팅을 주기적으로 해주어서 그런지 스마트폰이 느려 지거나 에러 화면이 잘 일어 나지 않는거 같습니다. ㅋ

 

그런데 가끔 재부팅을 건너 띄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 이미지 중간쯤에 자동 재부팅 조건이 있는데 제가 설정한 시간에 저 조건이 다 안맞아져서 그런지 한번씩 재부팅이 건너 띄는 경우가 있더군요. 하지만 다음 주기에 다시 재부팅이 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이진 않더군요. 그래서 제가 일주일에 두번으로 재부팅 설정을 해둔 이유 이기도 하구요. ^^

 

자동 재부팅의 필요성을 몰랐거나 알아도 재부팅이 귀찮아서 안하고 있던 분들이시라면 위 설명대로 자동 재부팅을 설정해서 편리하게 자동 재부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이 항상 최적의 상태로 사용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