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통장 사본(계좌개설확인서) 출력 및 이미지 저장 방법

반응형

케이뱅크 및 카카오뱅크가 처음 나왔을때 엄청난 관심을 받았고 너도 나도 계좌를 만든다고 난리(?)가 났었습니다. 서버가 마비될 정도의 관심을 받았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전 앱만 설치 하고 어디에도 계좌 개설을 하지 않았습니다. 제 성격이 인기가 너무 많은 것에 대해서는 그다지 관심을 가지지 않는 이상한 성격을 가지고 있거든요. 결혼 전에도 인기 많은 이성에게는 큰 관심을 가지지 않았거든요. ㅋ

 

 그런데 얼마전에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을 하고 몇번 사용해 보니 정말 편리 하더군요. 계좌 개설도 편리하고 특히나 앱 사용이 너무 편리 하더군요. 다른 은행 앱들은 느리고 무겁고 그런데 카카오뱅크 앱은 바로 바로 실행 되고 편리 하더군요. 더군다나 이체 할때 너무 너무 편리 하더군요. ^^

 

이런 온라인 은행앱을 사용할때 가장 크게 의아해 하는 부분이 기관에 통장 사본 제출 할때 입니다. 종이 통장이 없기 때문에 통장 사본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애매 합니다. 

 

단적인 예로 저 같은 경우 회사에 통장 사본을 제출 해야 하는데 인터넷 통장이라 종이 통장이 없어 관리 부서에 물어 보니 그냥 통장 번호가 있는 화면을 캡쳐 해서 보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렇게 해서 보내긴 했는데 뭔가 어색 하더군요. 그래도 다른 방법이 없으니 그렇게 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온라인 은행인 만큼 이런 부분도 신경을 쓴 모양이더군요. 카카오뱅크 앱에서 통장 사본을 출력 및 저장 할수 있는 메뉴를 따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역시 인터넷 은행인 만큼 세심함이 보입니다. ^^

 

 

>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및 출력 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계좌개설확인서) 방법은 카카오뱅크 앱의 상단 메뉴에서 시작 합니다.

 

▲ 카카오뱅크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 합니다.

 

 

 고객센터 화면에서 "증명서 발급"을 선택 합니다.

 

 증명성 발급을 선택하면 핀 입력 화면이 나오는데 핀 입력으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그리고 "예금"을 선택하고 아래 부분에 있는 "계좌개설확인서"를 선택 합니다.

 

 증명서 발급 유의사항 화면이 나오면 한번 읽어 보시고 아래 부분에 있는 "다음" 을 클릭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발급방법을 선택하여 "PC출력"을 선택하고 발급매수를 선택후 아래 부분에 있는 "다음" 을 클릭 합니다.

 

 출력하고자 하는 계좌를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다음"을 선택합니다.

 

 이제 확인 화면이 나오면 정보가 맞는지 확인한 다음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출력 방법이 일단 앱에서는 끝이 납니다. 앱에서는 출력이 안되기 때문에 이제 PC로 넘어 가서 출력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PC 웹사이트 에서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를 클릭 합니다. 

 

 고객센터 화면에서 상단에 "증명서"를 클릭후 아래 부분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 합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PC에서 따로 로그인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앱을 통한 로그인 방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설명에도 있듯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메뉴 > 설정 > PC 로그인] 에서 QR 코드 로그인 및 인증번호 로그인 방법중 선택하여 진행하고 PC 화면에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이 됩니다.

 

 로그인이 된 화면에서 "출력하기" 링크를 통해 PC와 연결된 프린트기로 출력이 이루어 집니다. 

 

>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이미지 저장 방법

출력 뿐만이 아니라 카카오뱅크에서 이미지로 통장 사본을 저장 할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메인 화면에서 이미지 저장 하고자 하는 통장을 눌러 입출금 리스트로 진입 합니다.

 

 

 입출금 리스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관리 를 누릅니다. 

 

 계좌관리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통장 사본 항목을 누릅니다.

 

 그러면 통장사본으로 사용할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하단에 있는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에 저장을 합니다. 이후 이미지 저장소에 가면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이미지가 보일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출력 및 이미지 저장 방법이 끝이 납니다. 통장 사본 출력 방법이 간단해 보이진 않지만 이미지만 보시고 따라 하시면 쉽게 출력 할수 있을리라 생각 합니다. 

 

카카오뱅크 사용자중 회사나 기관에서 통장 사본 요구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여기 저기 물어 볼 필요 없이 위 방법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통장 사본을 출력하여 제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좀더 확실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