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네이버 다음 유튜브 동영상 광고 차단 앱 블루브라우저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브라우저를 사용해 네이버, 다음, 유튜브 등에서 짤방 동영상을 볼때 광고가 먼저 나옵니다. 공짜로 동영상을 보는 것이니 광고 정도는 볼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그런데 네이버, 다음 등 우리나라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볼때는 광고가 너무 과할 정도로 나온다는 생각이 듭니다. 1분 안팎의 동영상을 보는데 광고 15초 짜리가 나오면 배보다 배꼽이 크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유튜브는 3초, 5초 등의 광고가 있어서 그나마 볼만 한데 우리나라의 포털의 경우가 정도가 심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렇다고 봐야할 짤방을 안보기도 그렇고... 저 같은 경우 스포츠 동영상을 많이 보는 편인데 1분  안팎의 짧은 동영상을 보면서 15초 이상의 광고가 나오면 정말... ㅜ.ㅜ 더군다나 동영상이 끝나고 바로 또 광고가 나오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에 민감한데 광고가 너무 얄밉더군요. 


그래도 보고 싶으니 어쩔수 없이 광고를 보며 짤방 동영상을 보고 있었습니다. PC 처럼 동영상 광고를 차단해주는 확장 프로그램도 따로 없으니 말입니다.



그런데 우연찮게 알게된 스마트폰 앱 블루 브라우저 라는게 있더군요. 사용해 보니 네이버, 다음, 유튜브 등에서 짤방 동영상 광고를 100%(제 사용 한도 내에서는) 차단해 주더군요. 어찌나 속이 시원 하던지... ㅋㅋㅋ

 

모바일 네이버 다음 유튜브 동영상 광고 차단 앱 블루브라우저


아직 개발 초기라 그런지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진 않지만 제가 사용할려고 하는 모바일 네이버 다음 유튜브 동영상 광고 차단은 잘 해주고 있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루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위해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설치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검색 : 블루 브라우저       


모바일 네이버 다음 유튜브 동영상 광고 차단 앱 블루브라우저


설치가 완료 되고 스마트폰에서 블루 브라우저를 실행 하여 일반 브라우저 사용 하듯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네이버 다음 유튜브 동영상 광고 차단 앱 블루브라우저


블루 브라우저 실행 첫 화면입니다. 브라우저 이름 따라 첫 화면이 파란색으로 되어 있네요. ㅋ 테스트로 네이버 TV 로 들어 가서 아무 동영상이나 한번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광고 없이 바로 짤방 동영상이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볼수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 네이버 다음 유튜브 동영상 광고 차단 앱 블루브라우저


그런데 이 블루 브라우저에서 광고 차단을 할려면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나의 BLU" 라는 코인(?) 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블루 브라우저 상단 주소표시줄 오른쪽에 이는 블루 브라우저 아이콘을 클릭 하면 정보 화면을 볼수 있는데 처음 설치를 하면 기본으로 주어진 코인이 있어서 전 동영상을 봐도 저 코인이 줄어 들진 않는거 같더군요.  


만약 코인이 부족하여 동영상 광고 차단이 되지 않는다면 충전 하는 방법이 또 따로 있으니 충전을 하면 될거 같습니다.


◈ 사용 방법 

차단이 되어 있지 않은 사이트는 우측 하단에 빨간 동그라미가 나타나요. 그 걸 누르면 광고차단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는데, 그 때 차단을 활성화 하면 해당 사이트의 광고가 차단되요. 상단 툴바의 ‘B’ 방패아이콘을 눌러도 동일한 메뉴가 나타나요.


또, 이러한 광고 차단은 BLU코인이라는 것이 필요한데 브라우저를 자주 사용할 수록 BLU코인을 더 많이 적립할 수 있어요. 블루 브라우저를 자주 쓰기만 해도 아마 부족함이 없을꺼에요. 그래도 BLU 코인이 부족하다면 친구에게 공유하세요. 지금은 BLU 코인으로 광고/웹추적기 차단에만 사용하지만 생산/소비 되는 코인의 양에 따라 기능을 추가하거나 여러 업체와의 협업으로 더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생각중이에요.


블루 브라우저 제작사에서 밝힌 기본적인 사용 방법입니다. 알고만 있으면 될거 같습니다. ^^


그런데 이 블루 브라우저를 메인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을거 같습니다. 기본적인 탭 기능과 즐져찾기 기능 등 일반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편의 기능을 아직 제공하지 않아 일반적인 사용에는 불편함이 있더군요. 아직 개발 초기고, 블루 브라우저의 가장 큰 기능이 광고 차단이라 거기에 촛점을 맞추다 보니 편의 기능을 아직 갖추지 못한거 같습니다. 


제작사에서도 이런 부분을 알고 있기에 시간이 지나 버전 업그레이드가 되면 편의 기능이 갖추어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원래 쓰던 브라우저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짤방 동영상을 볼때만 블루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만 해도 훨씬 수월하게 동영상을 감상 할수 있겠더군요. 광고 없이 동영상을 보니 정말 속이 다 후련 하네요. ㅋㅋㅋ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다음, 카카오TV, 유튜브 등의 짤방 동영상을 많이 보시는 사용자라면 이 블루 브라우저 앱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만족해 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