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한국 FM 라디오 라디캐스트 앱 추천

반응형

라디오 많이 들으시나요?


아마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라디오를 크게 들을 일이 없을거 같습니다. 운전할때는 라디오를 자주 듣지만 운전을 하지 않으면 라디오 들을 일이 별로 없더군요.


하지만 가끔 라디오를 듣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워낙 멀티미디어 매체가 많아서 굳이 라디오를 찾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옛날 생각이 나거나 조용히 뭘 할때는 라디오를 듣고 싶더군요. ㅋ


그런데 막상 라디오를 들을려고 하면 들을 방법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에전에는 카세트 테이프 오디오로 라디오를 많이 들었지만 요즘은 카세트 테이프 오디오를 가지고 있는 집이 거의 없죠. 예전에는 필수템이였는데... ㅋ


그래도 라디오를 듣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손쉽게 생각 할수 있는 방법이 각 방송사 라디오 앱을 설치해서 듣는 것입니다. 



라디오를 들으면서 직접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에 참여 하지 않을거면 굳이 불편하게 각사의 라디오 앱이나 PC 프로그램을 설치 하는게 불편합니다. 채널을 바꿀려면 다른 앱이나 프로그램을 또 실행해야 되구 말이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한국 FM 라디오 라디캐스트 앱 추천


그런데 안드로이드 앱 중에 정말 라디오를 위한 전용 라디캐스트 앱이 있더군요. 사용해 보니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예전 감성을 불러 올수 있는 아날로드식 주파수 맞추는 것도 있어서 정말 라디오를 듣고 있다는 느낌도 들고 말이죠. 


한국 FM 라디오를 들을수 있는 라디캐스트 앱을 설치 하기 위해선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다운검색 : 라디오 또는 라디캐스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한국 FM 라디오 라디캐스트 앱 추천


구글 플레이 검색에서 "라디오" 또는 "라디캐스트" 를 검색하고 보이는 화면에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용량이 얼마 되지 않으니 설치는 금방 될것입니다. 


설치가 완료 되고 앱 서랍에서 설치된 라디캐스트를 찾아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한국 FM 라디오 라디캐스트 앱 추천앱 업데이트로 화면이 다를수 있음


라디오 주파수 맞추는 디자인이 눈에 확 들어 오죠? ㅋ


디자인이 저렇다고 정말 주파수를 하나하나 맞춰가며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좌우 화살표를 이용하여 주파수를 옮기면 자동으로 각 방송사의 주파수를 차례로 맞춰가면 채널이 이동 됩니다. 


디지털 형식이 좋아서 채널을 하나 하나 옮기기 싫다 하시는 분들은 화면 중간에 있는 "목록보기" 버튼을 누르면 채널 모두를 보여 줍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한국 FM 라디오 라디캐스트 앱 추천앱 업데이트로 화면이 다를수 있음


제가 FM 라디오 방송이 모두를 모르기 때문에 다 있는지는 모르겠자만 보면 거의 모든 방송사가 있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대로 들리지 않는 방송사도 없는거 같습니다. ^^


이렇게 그냥 사용해도 무방 합니다. 하지만 설정에서 조정을 하면 라디캐스트를 좀더 나에 맞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라디캐스트 우측 상단 설정 버튼을 누르면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한국 FM 라디오 라디캐스트 앱 추천앱 업데이트로 화면이 다를수 있음


이 설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기본설정 지역 변경] 부분인거 같습니다. 만약 지방 라디오 방송을 듣고 싶으신 분들은 지역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내용을 보고 본인이 필요 하다고 생각 되는 부분을 설정을 바꿔가며 설정 하면 될것입니다. 저도 저에 맞게 몇가지를 수정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정까지 마무리 하셨다면 이제 라디오를 듣고 싶을때 라디캐스트를 켜고 듣고 싶은 채널을 선택후 들으면 될것입니다. 


예전부터 라디오를 가끔 듣고 싶을때 꽤나 고민을 했었는데 이제 라디캐스트로 손쉽고 편하게 라디오를 들을수 있어 참 좋은거 같습니다. 라디오가 필요 하신분들은 라디캐스를 설치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