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관리자 서비스 호스트 그룹으로 묶기

반응형

윈도우10 작업관리자를 확인해 보면 Windows 프로세스 부분에 수많은 서비스 호스트 리스트들이 있습니다. 


이게 윈도우 서비스가 시작된 부분들의 표시 입니다. 확인해 보시면 정말 많은 서비스 호스들이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작업관리자 서비스 호스트 그룹으로 묶기


윈도우10 작업관리자 서비스 호스트 그룹으로 묶기


무시 무시 할정도로 많이 보이네요. ㅋㅋㅋ


이제 서비스 호스트 그룹으로 묶기 위해 레지스트리키 편집기를 실행 시킵니다. [윈도우키 + S] 에 "regedit" 를 입력하여 실행 시킵니다.


윈도우10 작업관리자 서비스 호스트 그룹으로 묶기


레지스트리키 편집기가 실행 되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 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


윈도우10 작업관리자 서비스 호스트 그룹으로 묶기


이동이 완료 되면 우측 화면에서 "SvcHostSplitThresholdInKB" 키를 찾아 더블 클릭을 하여 편집창을 띄웁니다.


윈도우10 작업관리자 서비스 호스트 그룹으로 묶기


편집창에서 현재 컴퓨터의 메모리에 따라 값 데이터를 변경 하여 줍니다.


8기가 -> 8388608 (16진수값)

16기가 ->16777216 (16진수값)


* 계산법 - 사용메모리 * 1024 *1024

* 기본값 - 380000 (16진수값)


메모리에 따라 계산된 값을 입력 하고 확인을 눌러 작업을 완료 합니다. 이제 윈도우를 재부팅 하고 다시 작업관리자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작업관리자 서비스 호스트 그룹으로 묶기


서비스 호스트가 확 줄어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을 것입니다. 

작업전 서비스 호스트를 보는거 보다 훨씬 간결하게 보일 것입니다. 


이게 윈도우 서비스를 죽이는게 아니고 제목에서도 보시듯이 서비스를 그룹으로 묶어 주는 것입니다.


윈도우10 작업관리자 서비스 호스트 그룹으로 묶기


비슷하게 작업 되는 서비스 호스트들을 하나의 프로세스로 묶어 두는 것입니다. 하나의 서비스 호스트에 하나의 프로레스가 담당을 했다면 이제는 그룹으로 이루어진 서비스 호스트를 하나의 프로세스가 담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한다고 해서 시스템 문제가 되거나 성능이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그룹으로 묶인 호스트에 하나의 프로레스가 담당을 하니 메모리적인 부분에서는 작게 나마 도움이 되겠지요. 


그래도 컴퓨터 마다 특성이 있으니 이렇게 그룹으로 되어 있어서 이전보다 성능이 떨어 졌다고 느끼 신다면 초기값으로 돌리면 될것입니다. 


전 보기에도 좋고 성능에도 문제가 없어서(어떻게 보면 전 성능이 좀더 좋아 진거 같다는... ㅋ) 이렇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한번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레지스트리를 건드리는 것이니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