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 연기 및 안하기 방법

반응형

2017년 10월 17일(미국시간) 윈도우10 레드스톤3(RS3)가 공식 배포 되었습니다. 



레드스톤2 때와 다르게 이번에는 빠르게 자동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레드스톤2 때는 자동 업데이트 순번이 늦게 돌아 오는 느낌이였는데 레드스톤3는 이전보다 좀더 빠르게 자동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고 있는듯 합니다.


만약 레드스톤3 자동 업데이트가 안떠서 좀더 빠르게 레드스톤3로 업데이트 하고 싶다면 수동으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 링크 설명대로 윈도우 공식 홈페이에서 파일을 다운 받아 업데이트를 진행 하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 업데이트를 기다릴 필요 없이 레드스톤 업데이트를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윈도우 레드스톤 업데이트때마다 항상 문제 되는 부분이 호환성 및 오류 때문에 윈도우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를 꺼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윈도우10 때 뿐만이 아니라 이전 윈도우에서도 늘 그랬던거 같습니다. 근데 이건 뭐 윈도우 뿐만이 아니라 다른 운영체제도 이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윈도우10 이전 윈도우에서는 서비스팩을 자동 업데이트로 하지 않고 수동으로 해야 했기 때문에 사용자의 선택에 의해서 했었지만(맞나? 오래 돼서 기억이... ㅋ) 윈도우10에서는 레드스톤 업데이트로 무조건 자동 업데이트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싫든 좋든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에 뜨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윈도으10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 연기 및 안하기 방법


여러가지 이유로 윈도우 레드스톤 업데이트를 하면 안돼거나, 하기 싫은 사람들은 골치 거리죠. 자동으로 되는 시스템이라 선택의 여지가 없으니 말입니다. 


그런데 윈도우10 에서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를 연기, 한하기를 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더군다나 꽤나 쉽게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은 윈도우10 프로 버전 이상에서만 사용 할수 있습니다.


윈도으10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 연기 및 안하기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 윈도우 설정 창을 열어 주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 설정창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으10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 연기 및 안하기 방법


▲ 윈도우 업데이트 화면에서 하단 부분에 "고급 옵션" 을 선택해 주세요.


윈도으10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 연기 및 안하기 방법


▲ 고급 옵션 화면에서 여러가지 설정이 있는데 여기서 윈도우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를 연기 할수 있습니다.  


윈도으10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 연기 및 안하기 방법


▲ 이 고급 옵션 화면에서 중간쯤에 있는 "기능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기능과 개선이 포함됩니다. 다음 기간(일) 동안 연기할 수 있습니다." 항목의 아래 콤보박스의 숫자를 선택하면 선택한 숫자 만큼 윈도우10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가 연기 됩니다. 365를 선택하면 1년간 레드스톤 업데이트가 안돼겠죠. 


윈도우10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 연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 설정을 이용하여 연기 하면 됩니다.


윈도으10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 연기 및 안하기 방법


▲ 그외 추가적으로 아래 항목도 설명을 드리면...


레드스톤 업데이트가 아닌 윈도우에서 매달 내놓는 윈도우 업데이트에 대한 연기를 할수 있는 기능 입니다. "품질 업데이트에는 보안 개선이 포함됩니다. 다음 기간(일) 동안 연기할 수 있습니다." 항목의 아래 콤보박스에서 숫자를 선택하면 그 기간 만큼 업데이트가 연기 됩니다. 


그런데 이 업데이트 연기는 권장 하지 않습니다. 윈도우에서 매달 내놓은 업데이트에는 윈도우10의 보완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왠만한 특이 사항이 아니라면 설정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손쉽게 윈도으10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 연기 및 안하기를 설정 할수 있습니다. 최대 연기 365일이 짧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수 있지만 윈도우10 업데이트 주기를 보면 1년에 한두번은 레드스톤 업데이트가 나오고 있어 그 레드스톤의 상황을 보고 다시 설정해 주면 될거 같습니다.


윈도으10 프로 이상에서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 연기가 필요하신 분들은 위 방법을 이용하여 좀더 손쉽게 레드스톤 자동 업데이트 연기를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