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듀얼 모니터 마다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반응형

요즘은 모니터를 2개 이상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습니다. 에전과 다르게 그래픽 카드에서도 듀얼 모니터를 지원해 주는게 많기 때문에 모니터만 있다면 2개를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사무실에서는 왠만하면 모니터 2개를 많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1개를 사용하는 거 보단 2개를 사용하는 것이 업무적으로 훨씬 효율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이죠.


저도 사무실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모니터 하나를 회사에서 지원해 줘서 듀얼 모니터를 확장 모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니터마다 바탕화면이 같은데 마음에 들지 않더군요. 모니터 마다 바탕화면을 다르게 설정하면 보기에 훨씬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윈도우10인데 다행스럽게도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복잡한 설정 없이 간단히 듀얼 모니터마다 바탕화면을 다르게 설정할수 있게 되어 있더군요. 윈도우7에서는 이런 생각을 하지 못해서 바탕화면을 다르게 설정 하려고 하지 않았는데 이상하게 윈도우10에서는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윈도우10 듀얼 모니터 마다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를 하기 위해선 먼저 윈도우10의 모든설정 화면으로 들어 갑니다.


윈도우10 듀얼 모니터 마다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윈도우10 모든 설정 화면에서 [개인설정] 을 눌러 기본 화면인 배경이 선택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윈도우10 듀얼 모니터 마다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배경 화면에서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먼저 사용하고자 하는 배경화면을 선택 합니다. 듀얼로 사용해야 하므로 2장을 선택 합니다. 2장이 한번에 선택이 안되니 한장씩 2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설정이 되면 "사용자 사진 선택" 영역에 사용자가 찾아보기로 선택한 이미지가 나타날것입니다. 그러면 사용하고 하는 이미지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듀얼 모니터 마다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듀얼 모니터가 연결되어 있으면 보시는 바와 같이 선택 모니터가 각각 나타 날것입니다. 그러면 원하는 모니터에 선택 이미지를 적용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듀얼 모니터 마다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저는 위 이미지와 같이 듀얼 모니터에 각각 제가 원하는 이미지를 바탕화면으로 지정 하였습니다. 


이렇게 지정하고 듀얼 모니터에서 바탕화면을 확인해 보면 사용자가 설정한 이미지가 각각 바탕화면으로 설정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10 듀얼 모니터 마다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바탕화면을 다르게 설정 하고 사용하니 왠지 뭔가 좀 다르게 보이고 컴퓨터 2대를 사용하고 있다는 착각도 들고 느낌이 괜찮네요. 그리고 있어 보이기도 하구 말이죠. ^^


모니터 2대 이상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윈도우10 사용자라면 윈도우10 듀얼 모니터 마다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로 바탕화면을 다르게 설정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괜찮은 설정이라 생각이 듭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