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비발디 크롬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 Adguard AdBlocker

반응형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수많은 광고를 볼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 인터넷 웹 페이지에서는 더 많은 광고를 봐야 하는거 같습니다. 


광고라 할지라도 컨텐츠 내용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적당히 있으면 그래도 좀 봐줄만 한데 정도가 심한 사이트들이 꽤 많이 있죠. 그러면 내용을 보기 위해 광고를 꺼야 하거나, 광고 때문에 내용을 읽는데 상당히 불편한 부분이 많습니다.


또한 광고중에는 유용한 정보가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히만 있으면 좋을거 같은데 사이트 주인들이 욕심이 과해서 그런지 광고로 도배를 해버리는 사이트들이 꽤 많기 때문에 컨텐츠를 보기가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그런 사이트들 중에 제일 대표적인게 우리나라 신문기사 사이트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기사를 보기 위해서 웹페이지를 열면 엄청난 광고들 때문에 글을 읽다가 포기 하고 닫아 버리는 경우도 있고, 정말 어쩔수 없이 누를수 밖에 없게 만들어 놔서 광고 사이트가 따로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너무나 너무나 불편합니다. 이렇게 한다고 광고 수입이 늘어 나는것도 아닐거 같은데 이런짓을 왜 하는지 모르겠네요. 과도한 정보는 없으니만 못한데 말이죠. 


어쨌든 우리나라의 이런 불편한 웹사이트들의 광고들 때문에 불편하다면 광고를 없애주는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차단을 하면 훨씬 편리해 집니다.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중에서 Adguard AdBlocker 프로그램이 꽤나 유용하더군요. 성능도 그렇고 사용상 편의 기능 그렇고 전 꽤나 만족하면서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브라우저 비발디 크롬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 Adguard AdBlocker

 

전세계적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 종류가 많습니다. 대표적인게 Microsoft사의 IE, Edge, Google의 Chrome, Mozilla 재단의 Firefox, 그리고 Opera, 또한 요즘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Vivaldi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겠지만 그래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라우저들은 이정도 겠죠. 



그중에서 전셰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는게 크롬입니다. 우리나라는 웹사이트 특성상 IE계열을 많이 사용해야 하지만 이제는 우리나라도 크롬의 사용률이 꽤나 높아 졌습니다. 그래서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도 크롬 및 비발디를 이용한 방법을 말할까 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지만 비발디 브라우저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롬 및 비발디의 확장 프로그램 메뉴를 들어 가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이트를 들어 갈수 있는 링크를 볼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비발디 크롬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 Adguard AdBlocker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링크를 통해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사이트 크롬 웹 스토어로 이동을 합니다. 거기서 검색란에서 "adguard" 라고 검색을 합니다.


브라우저 비발디 크롬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 Adguard AdBlocker


검색이 완료 되면 몇가지 관련 프로그램이 검색 됩니다. 그중에 녹색 방패 모양의 아이콘을 가지고 있는 adguard 항목을 선택하여 설치를 합니다.


브라우저 비발디 크롬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 Adguard AdBlocker


전 이미 설치가 되어 있어 평가하기라고 되어 있지만 설치가 안된 브라우저라면 [CHROME에 추가] 라는 버튼이 보이겠죠. 그 버튼을 눌러 설치를 합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크림 및 비발디 우측 상단에 Adguard AdBlocker 의 녹색 방패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브라우저를 통한 웹사이트 서핑시 모든 광고가 차단 되는 것을 확인 할수 있을 것입니다.


브라우저 비발디 크롬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 Adguard AdBlocker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았을때 모 기사 사이트를 들어간 모습입니다. 꽤나 많은 광고들이 보이고 기사 내용을 가리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광고를 닫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차단 프로그램 Adguard AdBlocker 을 활성화 후 똑같은 사이트를 들어가 보면 꽤나 꽤적한 뷰를 볼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비발디 크롬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 Adguard AdBlocker


Adguard AdBlocker를 활성화 후 같은 사이트 화면 입니다. 모든 광고들이 사라진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훨씬 사이트가 깨끗해 보이네요. 그리고 기사를 읽기에도 훨씬 편해 졌습니다. 


하지만 제가 서두에도 말씀 드렸지만 광고라 할지라도 정보성이 있기 때문에 봐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있는 Adguard AdBlocker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 웹사이트에서의 보호" 항목을 클릭하여 기능 꺼둡니다.


브라우저 비발디 크롬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 Adguard AdBlocker


그러면 앞으로 같은 사이트를 들어올때 설정이 자동으로 꺼지게 되어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에서 위 기능으로 이용하여 기능을 꺼두면 자동으로 "Adguard 설정"에 예외목록에 사이트 url이 등록 되기 때문에 다음에 들어 올때 기능이 꺼지게 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저 비발디 크롬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 Adguard AdBlocker확장 프로그램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음


만약 다시 광고를 보기 싫어 지면 예외목록 리스트에서 해당 url 우측에 있는 삭제 아이콘을 이용해 삭제를 하면 다음 부터는 다시 광고가 차단 되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에 대한 일반적인 사용패턴은 이렇게 하면 됩니다. 그다지 어렵지 않죠. ^^ 그리고 Adguard 설정 화면에서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 있는데 모든 기능 및 설명이 한글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 편의에 따라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기본 설정으로 두고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저도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정 내용을 보니 그다지 기능을 바꿀만한게 없는거 같더군요. 역시 깔끔하네요. ㅋㅋㅋ



인터넷 웹사이트를 돌아 다니면서 정말 광고 때문에 불편함을 많이 느꼈는데 Adguard AdBlocker 을 사용하고 나서 부터 정말 깨끗하고 편리한 웹사이트를 볼수 있어서 너무 좋은거 같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확장 프로그램 설치 하는것을 싫어 하지만 이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Adguard AdBlocker 만큼은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만족도가 높다는 얘기겠죠. 


만약 크롬 및 비발디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Adguard AdBlocker 광고차단 확장 프로그램을 꼭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깨끗한 웹사이트를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