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5 주소 표시줄에 검색 엔진 기능 사용 방법

반응형
파이어폭스 주소 표시줄에서는 검색 기능이 되지 않습니다. 말 그래도 순수하게 주소 표시줄 기능만 되는 것이죠. 주소 표시줄 옆에 여러가지 검색 기능을 할수 있는 기능이 있긴 합니다만...

크롬 같은 경우는 주소 표시줄에서 바로 검색이 가능 합니다. 물론 크롬의 경우 파이어폭스에서 처럼 따로 검색 기능이 없기 때문에 주소 표시줄에 그 기능을 합쳐 놓은 것이죠.


그래도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되는데 파이어폭스에서 이런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면 섭섭하죠. ㅋ
파이어폭스에서도 크롬과 같이 주소 표시줄에서 바로 검색이 되게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1. 먼저 주소 표시줄에 about:config 라고 입력을 하고 엔터키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고급 기능 사용 동의] 라는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2. 고급 기능 설정 창으로 화면이 전화 되면 필더 항목에 keyword.URL 라고 입력을 하시면 아래 리스트에 하나의 항목이 보이 것입니다.


3. keyword.URL 항목을 더블 클릭 하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뜨는데 설정값으로 아래 검색 URL 중 주로 사용하는 검색 엔진 URL을 입력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
다음 : http://search.daum.net/cgi-bin/nsp/search.cgi?nil_profile=g&nil_Search=btn&sw=tot&q=
구글 :  http://www.google.com/search?q=
야후 : http://kr.search.yahoo.com/search?p= 
Bing : http://www.bing.com/search?q=



4. 저의 경우 구글 검색 URL을 입력 했습니다. 확인을 누르시고 설정을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확인차 주소 표시줄에 검색 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이 제대로 이루어 지는 것을 확인 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서 주소 표시줄에서 바로 검색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분께서는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