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FireFox) 5 정식 버전 다운로드

반응형
파이어폭스의 정식 버전 4 가 나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5 버전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 5 버전은 이전 버전과는 좀 다른 판올림 현상을 보였는데요.

원칙적으로 모질라 파이어폭스는 알파 버전을 거처 수많은 베타 버전을 공개한후 RC 버전을 여러번 내놓은 후에야 정식 버전을 출시하는 과정을 거쳤는데 이번 5 버전은 베타 버전 2 까지만 내놓은 상태에서 바로 정식 버전을 출시를 해 버렸습니다.


파이어폭스 5 베타1 버전이 나왔을때만 해도 적어도 올해는 넘어가야 5 정식 버전이 출시 되겠구나 싶었는데 예상외로 너무 빨리 나오는 바람에 좀 놀란 면도 있습니다. 모질라에서 왜 이런 행보를 보이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 판올림 속도가 느리다 보니 거기에 맞춘다고 이렇게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 판올림 속도가 파이어폭스가 많이 느린 면이 없잖아 있습니다. 뭐... 그래도 성능 좋은 브라우저를 내놓는다는 보장만 있다면야 판올림 기간이 중요 하겠습니까? 사용자들에게 좋은 브라우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느낌만 꾸준히 준다면 상관 없다고 생각하는데 요즘 추세를 따라 가다 보니 파이어폭스도 어쩔수 없이 이렇게 빠른 판올림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올초 모질라 파이어폭스에서 올해(2011년)에는 많은 판올림을 하겠다고 했는데 파이어폭스 5 버전이 벌써 나오는걸 보니 정말 그 약속을 지키려나 봅니다. 이미 파이어폭스 6 버전 알파 버전도 나왔더군요. 이렇게 판올림을 하다가 브라우저의 성능이 어디까지 좋아 질려나 모르겠네요.

어찌됐든 파이어폭스 사용자라면 파이어폭스 5 최신 버전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직 공식 홈페이지에는 파이어폭스 5 버전이 올라와 있지 않지만 좀더 일찍 정식 버전을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파이어폭스 5 정식 버전 무설치 버전을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5 정식 무설치 버전 다운받기

추가내용 파이어폭스5 가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이미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시는 분들 이시라면 이미 자동 업데이트를 통한 업데이트 공지를 받았을 것입니다.



  파이어폭스 5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저도 원래 파이어폭스가 제 주력이였으나 어떤 계기가 있어서 크롬을 쓰고 있지만 다시 파이어폭스로 돌아갈 계기를 찾고 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파이어폭스 4 버전은 며칠 사용해 보니 메모리 관리가 좀 안되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그런데 파이어폭스 5 는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해 보면서 며칠 써봤는데 상당히 만족할 만한 관리 능력을 보여 주더군요. 그래서 제 주력 브라우저를 다시 파이어폭스로 바꿀까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탭을 많이 만들면 당연히 메모리가 올라 가겠지만 탭을 닫았을때 얼마만큼 메모리 반환을 잘 하느냐가 중요한데 파이어폭스 5는 메모리 반환이 잘 되는듯 합니다. 또한 브라우저를 켜놓은 상태에서 사용하지 않을시 또한 메모리 반환이 잘 이루어지는듯 합니다.

브라우저의 경우 바이러스 프로그램과 같이 컴퓨터가 켜지는 순간 항상 브라우저는 열어 놓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메모리 관리를 잘하느냐가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면에서 파이어폭스 5 는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속도는 두말하면 잔소리 겠죠. 판올림이 되면서 약간씩 속도가 더 빨라진다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이번 5 버전도 속도 면에서는 크롬보다 더 빠르다는 느낌이 듭니다. 뭐... 프로그램을 새로 깔아서 그런 느낌을 받을수도 있지만 어찌되었든 파이어폭스의 속도는 이미 정평이 나있는 상황이니 의심할 필요는 없겠죠. ^^

공식 홈페이지에 배포는 아마 이번주 쯤에 될거 같습니다. 공식적으로 배포도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공식 배포가 될때까지 기다려도 괜찮겠지만 성질 급하신 분들은 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좀더 일찍 파이어폭스 5 버전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