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9 스피드 다이얼 줄수 늘리는 방법

반응형
브라우저들이 업그레드이 되면서 공통적으로 채택한 기능이 스피트 다이얼(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about:Tabs) 기능 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9 도 이전 버전까지 제공하지 않았던 스피드 다이얼 기능을 최신 버전인 인터넷 익스플로러9 에서 제공 함으로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데 많이 편리해 졌습니다.


이 스피드 다이얼이란 기능이 사용하다 보면 꽤나 편리 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내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들을 목록으로 보여 주니 굳이 즐겨찾기나 RSS 를 뒤지지 않더라도 새탭 생성시 바로 찾아 들어 갈수 있으니 편리 하더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9 에서는 기본적으로 스피드 다이얼 줄수는 2줄을 기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하다 보면 2줄이 좀 적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줄수를 늘릴수 있으면 참 좋겠는데 옵션에서 어디 설정 하는데도 없더군요.


하지만 방법이 없는건 아니죠. ^^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들이 늘 그렇듯 레지스트리에서 설정을 바꿀수가 있습니다. 초보자들에겐 좀 껄끄러운 방법이고 초보 이상인 분들에겐 귀찮은 방법이긴 하지만 레지스트리에서  밖에 설정을 할수 없으니 어쩔수 없을거 같습니다.

설정 하는 방법은 먼저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작->검색],[시작->실행], [윈도우키+R] 을 이용하여 regedit 를 입력하고 레지스트르 편집기를 실행 시킵니다.


그런 다음 아래의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TabbedBrowsing\NewTabPage]


이동 하셨으면 우측 화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다음 [새로 만들기 -> DWORD(32qlxm) 값] 을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새로운 항목의 이름을 [NumRows] 라고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이름을 적었으면 생성된 [NumRows] 를 더블 클릭하여 편집에서 값 데이터에 원하는 줄수의 수를 적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3줄이 적당할거 같아 값을 "3" 으로 하였습니다. 확인을 눌러 편집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9 에서 새탭을 한번 생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본 줄수인 2줄에서 방금 사용자가 설정한 줄수로 늘어나 있을 것입니다. 전 3줄로 하였기 때문에 3줄이 표시 되네요.


인터넷 익스플로러9 을 사용하는데 좀더 편해 질거 같지 않습니까? ㅋㅋㅋ 

만약 늘어난 줄수가 마음에 들지 않아 기본값으로 사용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위의 레지스트리 경로로 이동을 하여 사용자가 생성한 [NumRows]를 삭제만 하시면 됩니다. 쉽죠? ^^


인터넷 익스플로러9 을 주력 브라우저로 사용하면서 새탭 생성시 스피드 다이얼 즉 자주 방법하는 사이트의 리스트가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줄수를 원하는대로 늘려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시는데 훨씬 편리해 질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