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9 탭 생성시 탭끝으로 보내기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9 을 사용하면서 여타 유명 브라우저 보다 좋다는 느낌은 받지 못하고 있지만 이전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다는 좋다 라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여건상 많은 브라우저 중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 하나만 사용 하기는 힘든 상황이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무시 하지 못하는 상황이죠.


그러다 보니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안쓸래야 안쓸수가 없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많은 관심을지고 있을 것인데 이번에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버전 9 로 업데이트 되면서 많은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고 좋아 졌다고는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를 쓰던 유저들은 쓰던 패턴들이 다 있을 것인데 거기에 부합되지 않는 상황이 있어 약간은 불편한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탭 생성시 탭끝으로 보내기


저 역시도 메인 브라우저가 크롬인데 크롬에서는 탭 고정이란 기능이 있어 내가 브라우저를 켠 다음부터 브라우저를 끌때까지 절대 끄지 않는 창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RSS와 제 블로그를 고정 시켜 놓고 사용하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는 그런 기능이 없더군요. 


거기다 항상 사용해야 하는 탭 두개 사이에 한RSS에서 연 다른 탭이 들어 오니 관리 상에도 문제가 좀 있는거 같구요. 파폭이나 크롬 같은 경우에도 링크 클릭시 탭 오른쪽에 오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탭고정을 시키면 고정된 탭들 사이에는 탭이 생성되지 않죠. 


그러다 어떻게 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에서도 제가 사용하는 방법대로 탭관리를 할수 있을까 생각하다가약간은 편법 같고 탭고정은 아니지만 내가 늘 사용하고 싶은 탭들 마지막으로 보내는 기능이 있긴 하더군요. 


설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 옵션 탭에서 설정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탭 생성시 탭끝으로 보내기


그런 다음 첫번째 탭인 일반탭 아래 부분에 있는 탭 관련 옵션 부분의 설정 버튼을 누르신후 윗 부분에 있는 [탭 그룹 사용] 부분을 체크 해제 하신 다음 바로 아래에 있는 [현재 탭 다음으로 새탭 열기] 부분을 체크 해제 하신 다음 다시 [탭 그룹 사용] 을 체크 하시면 됩니다. 좀 왔다 갔다 하죠. ^^


인터넷 익스플로러 9 탭 생성시 탭끝으로 보내기


설정을 다 하셨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재실행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설정값이 적용이 됩니다. 재실행이 이루어 지면 하나의 탭에서 연 페이지에서 링크 클릭시 새로 생성되는 탭이 바로 오른쪽에 생기는 것이 아니라 탭그룹 제일 마직막으로 이동을 할 것입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탭 그룹 사용] 까지 체크 해제 하시면 탭 생성시 무조건 탭 제일 마지막으로 갈 것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탭 생성시 탭끝으로 보내기


크롬이나 파폭을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의 탭 관리 기능에 약간은 다른 부분 때문에 불편할수 있는데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어느 정도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 사용하실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그런데 제 뜻이 제대로 전달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탭관리 부분이라 사용자마다 사용 방법이 틀려 어떻게 정확하게 정의를 못 내리겠네요. 그냥 제 상황에 맞추어 뜻을 전달 하다 보니 다른 유저분들이 이해가 되실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요약해서 다시 말씀 드리면 이 설정에 요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탭생성시 위와 같은 설정을 하시면 탭 바로 오른쪽에 생기는 것이 아니고 그룹탭이든 탭에서 링크 클릭시 제일 마지막에서 새로운 탭이 생성 된다는 것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을 사용하면서 탭관리 부분에서 저와 같은 불편한 사항을 겪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비슷하게 나마 환경을 맞추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금은 편하게 사용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