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Live 메일 최소화시 트레이로만 보내는 방법

반응형
일전에 Windows Live 메일에 관해서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 (하단 링크 참조)

제 개인적으로 참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긴 한데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더군요.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옵션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최소화나 프로그램을 닫았을 경우 프로그램이 종료 되지 않고 작업표시줄에서 사라지고 트레이 아이콘으로 가는 기능이 꼭 있어야 할거 같은데 Windows Live 메일에서는 이 옵션을 아무리 뒤져 봐도 그런 기능을 설정하는 부분이 없더군요.


이때까지 여러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쓰면서 이 기능이 없는 프로그램은 없었는데 이상하게 Windows Live 메일 에서는 이 기능이 없더군요. 그래서 정말 없는가 싶어서 여러가지 사항을 뒤쳐 보고 찾다가 보니 기능이 있더군요. 설정하는게 좀 어렵게 되어 있어서 문제지만...

그럼 설정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Windows Live 메일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다면 프로그램을 종료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탐색기에서 아래의 경로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Live 메일 설치시 기본 경로로 설치 하셨을 경우의 경로 입니다.

C:\Program Files\Windows Live\Mail


이 폴더에서 [wlmail.exe] 파일을 찾으셔서 마우스 우클릭 하신 다음 [속성]을 실행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다 아시다 시피 우리가 흔히 보는 속성창이 뜰겁입니다.


속성창에서 [호환성] 탭으로 이동하셔서 호환 모드 부분에 있는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를 체크 하시고 아래 선택 박스에서 [Windows Vista(서비스팩 2)]를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을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이제 Windows Live 메일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 시킨 다음 트레이 아이콘으로 마우스를 이동 시킨후 마우스 우클릭을 누르시고 [최소화 되었을때 창 숨기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그러면 이제 부터 Windows Live 메일 프로그램을 최소화 시키면 작업표시줄에서는 사라지고 트레이 아이콘에서만 보실수 있습니다. 캬~~~ 설정 참... 어렵네요. ㅋㅋㅋ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최소화나 닫았을 경우 트레이 아이콘으로만 보이는 기능이 필수 사항인거 같은데 Windows Live 메일 에서는 이 기능을 왜이렇게 꼭꼭 숨겨 놨는지 모르겠네요. 옵션 항목에서 좀더 쉽게 설정 할수 있었으면 좋았을걸 말이죠. 

아무튼 Windows Live 메일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트레이 아이콘으로만 보는 기능이 없어 답답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이 방법대로 설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