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Viewer(팀뷰어) 무료 PC 원격 제어 프로그램과 어플

반응형
원격 제어 프로그램중에 가장 성능이 뛰어난 프로그램이 TeamViewer(팀뷰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이 TeamViewer(팀뷰어) 가 제 마음에 드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원격 제어를 하기 위해선 고정 IP가 있어야만 접속이 가능 하지만 이 TeamViewer(팀뷰어)는 내부 IP 만으로도 원격 접속이 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도 제가 언급한 적이 있는데 저도 한때 메신저를 만들면서 내부 아이피든 고정 아이피든 상관없이 채팅이 가능 하게끔 만들려고 했었는데 그 구조를 정확히 알지 못해 몇날 몇일 혼자 끙끙 앓다가 결국 포기 하고 다른 방법을 썼던 기억이 있는데 이 TeamViewer(팀뷰어)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해 봤을때 깜짝 놀랐었습니다. 문자 채팅이 아닌 화면 뷰어를 하는 프로그램이 내부 아이피로 외부에서도 접속이 된다는게 놀랍 더군요. 왠지 제가 작아 진다는 느낌이랄까... 직업병 이겠지만... ㅋ

어찌됐든 사용자 입장에선 좋은 성능의 프로그램을 잘 사용하면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ㅋ 
이번에 TeamViewer가 버전업이 되면서 디자인이 바뀌었더군요. 더군다나 모바일용인 스마트폰에서도 구동 가능한 어플도 있구요. 이전에도 스마트폰 용 TeamViewer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이번에 버전 업이 되고 확인해 보니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 두가지 제품이 공개 되었네요. 사실 이전에 제가 사용할때는 제가 스마트폰이 없어서 모바일쪽을 확인을 못해 봤거든요.


  *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아래로 조금만 내리시면 무설치 버전인 Portable 도 지원을 하니 설치 버전을 싫어 하시는 분들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버전에서 메인 화면이 약간 바뀌 었습니다. 사용법은 한번 써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너무나도 쉽습니다. 내 PC와 원격 제어를 할려고 하는 PC에 TeamViewer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원격 제어 할려는 PC의 [귀하의 ID] 9자리와 와 [비밀번호] 4자리를 내 PC의 [파트너 ID] 자리에 [귀하의 ID] 9자리를 입력하고 파트너 연결을 누르면 암호를 입력 하라는 창이 다시 뜨는데 그 부분에 [비밀번호]를 입력 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귀하의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온을 버튼을 누르면 원격 제어 연결이 될것입니다. 그리고 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TeamViewer 를 재실행할때마다 바뀌기 때문에 이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안다고 해서 함부로 접속하진 못할 것입니다.  

 
TeamViewer 로 원격 접속한 화면입니다. 기본 설정으로 바탕화면을 보지 않도록 되어 있어 검정 화면으로 뜨는데 상단 메뉴바에 있는 [보기] 항목에서 [바탕화면 제거] 체크를 해제를 하시면 바탕화면까지 정상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그럼 이제 부터 일반적인 원격 제어 연결시 사용하시던 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게 TeamViewer 사용법의 끝입니다. 참~~~ 쉽죠잉~~~ ㅋ

그리고 TeamViewer 는 90% 이상이 한글화가 잘 되어 있어 기능상 필요한 부분은 메뉴 부분을 눌러 보시면 왠만하면 이해가 될것입니다.

그리고 TeamViewer 메인 화면의 [프리젠테이션] 탭의 기능은 한 화면을 여려명이 보면서 원격 회의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웹캠이 있는 경우 서로 얼굴을 보며 대화도 가능 할거 같더군요.
 


프리젠테이션을 연결한 화면입니다. 오른쪽 TeamViewer 에서 보여주는 항목이 원격 제어 연결 때랑은 다르죠. 원격 회의할때 필요한 기능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솔직히 전 이 기능을 제대로 써본적이 없어서 이 기능이 얼마나 유용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원격으로 회의 등과 같은 것을 해본적이 없어서... 혹시 원격 회의 같은걸 자주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기능을 한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업체에서 쓸려면 유료로 써야 한다는 것이 문제지만 말이죠. 솔직히 개인이 원격 회의 할일은 없기 때문에 개인 사용자에게는 그다지 필요한 기능은 아닌거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대세인 스마트폰에서의 원격 제어 TeamViewer 어플입니다. 현제 아이패드와 아이폰용은 정식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안드로이드 제품은 아직 베타 버전입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의 경우 아직 베타 버전이라 그런지 마켓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더군요. 위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직접 다운 받아서 폰에 넣는 방법과 QR코드로 스마트폰에서 바로 다운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QR코드로 바로 다운 받아 설치 하는게 편하겠죠. ^^


제 갤럭시와 PC 간에 스크린 캡쳐 받는 부분에 약간의 문제가 있어 TeamViewer 사이트에 있는 이미지를 사용 하였습니다. 제가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을 맞춰 놨두만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돼네요. ㅜ.ㅜ 그래서 어쩔수 없이 이미지는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를 사용 하였습니다. 이미지는 아이폰용이지만 안드로이드에서도 위 화면도 똑같은 화면이 보여 집니다. 더군다나 영어가 아닌 한글로 된 어플을 사용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법은 PC용 사용법과 동일합니다. 원격 제어를 하고자 하는 PC에 실행된 TeamViewer 의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후 [파트너 연결]을 클릭 하시면 연결이 이루어 질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원격 제어를 사용할때 주로 쓰는 방식이 네이트온에서 제공하는 방식을 많이 쓸것입니다. 하지만 서로 TeamViewer 프로그램을 알고 있다면 TeamViewer 프로그램을 이용한 원격 제어가 훨씬 부드럽고 사용상 원활하게 작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격 제어를 사용할 일이 있다면 TeamViewer 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