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자동 완성 기능 설정하기

반응형
요즘 대부분의 브라우저들이 주소 표시줄에 URL을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이전에 사용했던 기록들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이 참 편하기도 하지만 어떨때는 성가실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성능이 좀 떨어지는 구형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이 자동완성 기능때문에 브라우저가 약간 버벅일 경우도 있구요.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이 자동 완성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도구] 버튼을 누르시고 [인터넷 옵션] 으로 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옵션에서 [내용]탭으로 이동 하셔서 자동 완성 부분의 [설정]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자동 완성 설정 창이 하나 뜨는데 [자동 완성 사용 대상] 항목의 주소 표시줄의 체크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자동 완성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체크를 하시고 사용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체크 해제 하시면 됩니다.

 
설정이 바꾸었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재실행 하시면 설정한 대로 사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체크 해제를 하면 아래의 이미지 처럼 처음과 다르게 주소 표시줄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자동완성 기능 때문에 불편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위와 같이 설정을 하셔서 기능을 OFF 시키고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동 완성 기능이 OFF 되어 다시 활성화 시키고 싶은데 그렇게 하지 못한 분들도 위와 같이 설정 값을 바꾸어 기능을 ON 시켜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