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키보드를 마우스처럼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마우스 없이 사용하기란 정말 쉽지 않죠. 윈도우에 너무 익숙해 지다 보니 자주 쓰는 간단한 명령어 말고는 잘 기억을 하지 못합니다.

그런데 만약 마우스가 고장나서 키보드만으로 사용을 해야 한다면 어떨까요?

정말 답답해서 사용하기 힘들거 같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자체내에 키보드를 마우스처럼 사용할수 있게끔 해주는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마우스가 고장일때 임시로 사용할수 있는 키보드를 마우스처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여기서는 윈도우7을 기준으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접근성 으로 들어 가셔서 마우스 작동 방법 변경이나 키보드 작동 방법 변경 둘중 하나를 선택 합니다.


그런 다음 마우스 키 켜기 부분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아래 부분에 있는 마우스 키 설정 부분은 사용자가 입맛에 맞게끔 설정을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할듯 보입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시면 키보드의 키패드를 이용하셔서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게 할수 있습니다. 마우스가 고장났을때 임시로 쓰기에는 참 좋은 기능인거 같습니다.

그런데 마우스가 고장났을때 저렇게 설정하기 위해 키보드 만으로 찾아 들어 가긴 힘들어 보입니다. 그래서 단축키와 키보드 상하키로 찾아 들어 가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윈도우키 + U 를 누르시고 마우스를 쉽게 사용하기 설정 이나 키보드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부분으로 들어 가면 간단하게 위와 같은 설정을 동일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이용한 설정 방법

  1. 윈도우 + U 키 누름
  2. 키보드 아래키를 이용하여 마우스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이나 키보드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부분까지 이동후 엔터키 누름
  3. 키보드 아래키를 이용하여 마우스 켜기 부분까지 이동후 스페이바키를 이용하여 체크 선택
  4. 탭(Tab)키를 이용하여 확인 이나 적용 버튼까지 이동후 엔터키 누름

 아울러 XP에서도 위와 같은 기능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XP에서는 제어판에서 접근성이 아닌 내게 필요한 옵션 부분으로 들어 가셔서 설정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시다 마우스의 이상으로 사용상에 불편함이 있을때 위와 같은 설정을 통해 임시로 좀더 편하게 사용할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