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시계추가와 여러파일 이름 한번에 바꾸기

반응형
윈도우7에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유용한 기능 두가지를 알려 드리려 합니다. 아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거 같아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게 아니고 윈도우7 자체내에서 약간의 설정만으로 사용하는것이라 편하고 간단한 기능이라 익히기도 쉽습니다.


▶ 시계추가


업무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우리나라 시간만 알아서는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지금 세계표준시간표를 늘 생각하고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그럴때 마다 휴대폰에 있는 세계표준 시간표를 본다던지 시간 계산을 따로 한다던지 아니면 인터넷을 뒤져 보곤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7 을 쓰시면 간편하게 우리나라 시간과 다른 나라의 시간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윈도우7에서 설정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시계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추가시계 탭에서 시계표시를 체크해 주시고 원하는 표준시간대를 선택 하신후 표시 이름 입력 부분에 원하는 이름을 적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두가지 시간을 한꺼번에 보실수가 있습니다.





최대 3개의 시간을 보실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위의 방법으로 하나더 추가 하여 세개의 시간을 표시하여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여러파일 이름 한꺼번에 바꾸기


파일 관리를 하다 보면 같은 류의 파일을 같은 이름으로 변경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많은 분들이 이런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윈도우7에선 기본적으로 이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름 한꺼번에 바꾸기 전용툴처럼 세세한 기능을 제공하진 않지만 기본적인 이름 바꾸는 기능은 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사용하는데는 유용한거 같습니다.

사용법 또한 간단합니다. 일단 여러개의 파일을 드래그 하셔서 선택을 하십시요.


테스트용으로 텍스트파일 5개를 선택했습니다. 그런 다음 F2번을 누르시면 파일이름을 적을수 있게끔 바뀌게 됩니다.


그럼 최종적으로 바꿀 이름을 적으신후 엔터키를 누르시면 드래그한 모든 파일이 이름이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사용하시면 간단하게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같은 종류의 파일 이름을 쉽게 바꿀수가 있습니다.


모르셨던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