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관리 매니저 xplorer2

Posted at 2009. 7. 28. 15:00 | Posted in 프로그램/► 무료
파일 관리 매니저 xplorer2

반응형

탐색기 대처 프로그램 xplorer2 입니다. 멀티탭 기능 및 멀티창을 지원하기 때문에 답답한 윈도우내 탐색기 보다 훨씬 사용하는데 편리 할것입니다.


탐색기를 사용하다 보면 창이 여러개가 되어서 작업표시줄이 지저분해 지고 어느 폴더를 열었는지 나중에는 찾기도 힘들어 지고 메모리 사용 또한 상당히 올라 갑니다.


하지만 xplorer2 를 사용하면 멀티탭을 지원하기 때문에 여러개의 창을 띄울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작업표시줄이 깨끗해 집니다. 그리고 멀티 창을 지원하기 때문에 복사시에도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파일 관리 매니저 xplorer2


xplorer2 는 유료 버전인 professional 과 무료 버전인 Lite 버전 두개가 있습니다. 제대로 된 xplorer2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려면 professional 버전을 사용하는게 좋겠지만 무료 버전인 Lite 버전을 사용해도 큰 불편한점 없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professional 버전에 있는 기능들이 있으면 편리하지만 꼭 필요한 기능은 아닌거 같더군요.


xplorer2 의 기능중에 유용한 기능이 xplorer2 빈 화면에서 더블 클릭을 하면 상위 폴더로 가는 기능이 있습니다. 전 이 기능이 정말 편하고 맘에 들더군요. 그리고 위 이미지에 보시듯이 이미지 썸네일기능도 있어서 편리 합니다.



▶ xplorer2 설치



설치는 기본적으로 Next 버튼만 누르시면 되는데 주의 하실점은 중간에 xplorer 툴바 설치를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그 화면에 체크를 해제 하신후 Install 로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물론 같이 설치 해도 되겠지만 우리나라 실정에는 맞지 않는 툴바이기 때문에 비추천 입니다.


파일 관리 매니저 xplorer2



 ▶ xplorer2 설정


설치가 완료 되면 기본적으로 셋팅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하나 개인 입맛에 맞게 설정을 하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본 설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관리 매니저 xplorer2


파일 관리 매니저 xplorer2


파일 관리 매니저 xplorer2


기본적으로 언어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많이 들어본 용어들이 많기 때문에 뜻을 이해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을꺼 같습니다. 


아울러 사용법은 윈도우 탐색기와 대동소이 합니다. 사용하시는게 이질감이나 어색한건 없을꺼 같습니다. 윈도우 탐색기 사용하듯이 편안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