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기 대처 프로그램 NexusFile V

반응형

일을 하거나 웹서핑시 다운 받은 파일을 복사나 이동을 시킬때 늘 탐색기 창 여려개를 띄워 놓고 사용하곤 했었는데 너무 불편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그리고 작업표시줄에 너무 많은 탐색기가 떠있었어서 뭐가 뭔지 햇갈리기도 한다.

그래서 탐색기 대처 프로그램으로 NexusFile V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예전에는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는데 본인 메인 운영체제를 비스타로 바꾸고 나서 부터 그 프로그램이 좀 버벅이고 안맞다는 느낌이 들어서 NexusFile V 로 바꿨다.

예전에도 NexusFile V 를 알고는 있었는데 사용법이 기존에 쓰던 프로그램과 좀 틀려서 안쓰고 있었는데
막상 적응을 하고 나니 이제는 다른 유사 프로그램을 쓰는게 어색하다.


모양이나 쓰는 법은 파일관리 프로그램으로 가장 유명한 토탈커맨드와 비슷한데 가장 틀린 부분은 토탈커맨드는 유료이고  NexusFile V 는 100% 무료라는 것이다.

일단 프로그램 시작시 화면을 보면...


위와 같이 생겼다.

사용법은 기존 탐색기를 사용하듯이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상당히 쉽다.

하지만 토탈커맨드나 M-Dir 을 사용해 보지 않은 사용자라면 약간 생소해 할수 있다.

기존 탐색기 창과는 방식이 약간은 틀리기 때문에 어색해 할수 있다.

하지만 약간만 적응을 하면 상당히 편하다고 작업에 능률을 올려 줄거라 생각한다.

그리고 기본 단축키 정도만 익히면 더 편하게 사용할수 있을 것이다. (단축키 안내 -> F12)

탐색기 대처 프로그램을 찾는 사용자라면 NexusFile V 를 적극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