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펌웨어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반응형

저는 소프트웨어든 하드웨어든 업데이트 할게 있으면 꼭 해서 사용을 합니다. 아무래도 최신 버전을 쓰는게 버그 수정도 있고 새로운 기능도 쓸수 있다고 생각 하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있으면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 할려고 합니다.

 


그래서 공유기 펌웨어도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 합니다. 그런데 최신 펌웨어가 잘못되었거나 최신 버전의 버그 때문에 공유기를 못쓰는 경우도 있더군요. 정말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그럴때는 바로 하위 버전으로 다운 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저도 얼마전 제 ipTIME 최신 버전으로 펌웨어를 업데이트를 했는데 와이파이 연결이 안돼는 문제가 생기더군요. 처음에는 제가 뭘 잘못 했나 싶어 이것 저것 만져 봤는데 안돼더군요. 그래서 찾아 봤더니 저와 같은 문제가 있으신 분들이 있는거 같아 펌웨어 문제인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다운 그레이드를 해야 하는데 원래 품웨어 다운그레이드가 그리 쉬운게 아니라고 생각 했고 다운 그레이드 하다가 기계가 망쳐 질수도 있다고 생각 해서 겁을 먹었는데 ipTIME 은 다운그레이드가 간단하고 그리 위험한 작업이 아니더군요. ㅋ


IPTIME 공유기 펌웨어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운 그레이드 할 펌웨어 버전을 ipTIME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서 펌웨어 업데이트 하듯이 하위 버전을 설치 하면 끝입니다. 생각 보다 간단 하더군요. 



여기서 제일 문제가 다운 그레이드 할 하위 버전 펌웨어 파일을 어떻게 다운 받을까? 겠죠. 공유기가 안돼는데 인터넷을 통해 뭘 다운 받는게 쉽진 않죠. 그래서 예전에는 생각을 많이 해서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요즘은 스마트폰이 있으니 다운 받는데 크게 어렵진 않을거 같습니다. 펌웨어 파일 용량이 그리 크지 않으니 데이터도 그리 많이 사용하지 않고 말이죠. 


이렇게 방법만 말씀 드려도 아실분은 알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좀더 자세히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ipTIME 홈페이지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본인의 ipTIME 제품명으로 검색 후 하위 펌웨어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IPTIME 공유기 펌웨어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ipTIME 홈페이지 고객지원



IPTIME 공유기 펌웨어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고객지원 >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구분, 제품군, 모델명을 선택 한후 우츠겡 있는 검색 버전을 눌러 펌웨어를 검색 합니다.


IPTIME 공유기 펌웨어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검색후 최신 버전이 아닌 바로 이전 버전을 클릭하여 품웨어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이제 ipTIME 관리 화면으로 들어 가서 펌웨어 업그레이드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혹시 ipTIME 관리 페이지 진입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클릭하여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IPTIME 공유기 펌웨어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음


ipTIME 관리 페이지에서 좌측 메뉴 [펌웨어 업그레이드] 클릭 후 [수동 업그레이드 실행] 선택하고 파일 선택 버튼으로 방금 다운 받은 bin 파일을 선택 합니다. 그리고 우측에 있는 [수동 업그레이드] 버튼을 클릭 하면 됩니다.


그러면 펌웨어가 설치 되는 과정이 보이고 잠시후 관리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ipTIME 펌웨어 다운 그레이드는 끝이 납니다. 방법이 ipTIME 펌웨어 업그레이드 과정이 똑같습니다. 단지 펌웨어 파일이 최신 버전이 아닌 이전 파일이라는거만 다릅니다. 


저도 이렇게 최신 펌웨어에 문제가 있어 다운 그레이드 했다가 최신 버전의 문제를 해결한 버전이 빠르게 다시 나와서 다시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ipTIME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이후 문제가 발생 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위 방법을 이용하여 하위 버전으로 다운 그레이드 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죽으란 법은 없는거 같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