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공유기 2대 연결 IPTIME 무선 멀티브릿지 방법

반응형

얼마전에 이사를 했는데 그다지 크지 않은 집인데도 불구하고 SK B Wifi의 신호가 약하더군요. 거실과 안방에서는 쓸만한데 아이들 방에서는 신호 뜨는게 영 시원찮더군요.

 

SK Wifi 신호가 약한가 싶어 SK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를 했더니 Wifi를 최신 기기로 바꿔 준다고 하더군요. 이 방법도 안되면 다른 방법이 없다고 단호히 말하더라구요. 뭐... 저도 IT 업에 있으니 어느 정도 이해가 되었습니다. 기기가 커버해 주지 않는데 기사님이 뭘 어떻게 해줄수 있는건 없으니까요.

 

아무튼 실말의 기대를 가져 봤지만 최신 Wifi로 바꿔도 그다시 상황은 좋아 지지 않더군요. 그래서 할수 없이 확장을 위한 무선 Wifi를 인터넷에서 저렴한 걸로 하나 구매 했습니다.

 

인터넷을 뒤져 공유기 2대 연결 및 무선 멀티브릿지에 대해서 찾아 보고 따라해 봤는데 처음이라 그런지 제가 생각한대로 잘 안되더군요. 더군다나 전 공유기가 같은 기종이 아니라 그런지 생각되로 잘 안되었습니다.

 

다른건 설정되로 해서 인터넷은 되는데 확장으로 사용하는 공유기에 접속 하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몇번 테스트 해보고 제 나름대로 정리된 것을 공유 하고자 합니다. ^^

 

무선 공유기 2대 연결 IPTIME 무선 멀티브릿지 방법


무선 공유기 2대 연결 IPTIME 무선 멀티브릿지 방법에서 주 공유기는 전혀 건드릴게 없습니다. 확장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공유기만 설정을 바꿔 주면 됩니다.

 

확장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공유기에 설정을 위해 접속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겠죠.

 


위 포스팅에서 무선 공유기 접속 방법과 보안을 위한 Wifi 암호 설정 방법을 하시기 바랍니다. 확장 공유기에 접속과 Wifi 암호 설정을 마쳤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무선 멀티브릿지에 대한 설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공유기 좌측 트리 메뉴에서 1.[고급설정 > 네트워크 관리 > 내부 네트워크 설정] 을 클릭합니다.

 

무선 공유기 2대 연결 IPTIME 무선 멀티브릿지 방법펌웨어나 IPTIME 제품에 따라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내부 네트워크 설정 화면에서 가장 먼저 해줘야 하는 부분이 IP 설정입니다. 여기서 2.중요한게 IP와 서브넷 마스크를 주 공유기와 같은 영역대로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주 공유기의 IP 영역이 192.168.25.XXX 로 되어 있고 서브넷 마스크가 192 로 설정 되어서 확장 공유기의 IP와 서브넷 마스크를 같은 영역대로 해준 것입니다. IP는 주 공유기가 192.168.25.1 이라 확장 공유기는 192.168.25.2 로 설정을 했습니다. 이건 충돌만 나지 않는다면 사용자 마음에 드는 IP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아래 부분에 있는 3.[적용 후 시스템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 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적용이 되고 화면이 다시 로드 될것입니다.  만약 로드가 다시 되지 않는다면 192.168.25.2로 다시 접속을 해봐야 겠죠. ^^


그런 다음 4.DHCP 상태/설정을 [중지]로 변경 한후 5.[적용]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렇게 하면 확장 공유기의 내부 네트워크 설정은 끝이 납니다.

 

▼ 내부 네트워크 설정이 끝이 나면 다시 [고급설정 > 무선랜 관리 > 무선 멀티브리지]를 클릭합니다.

 

무선 공유기 2대 연결 IPTIME 무선 멀티브릿지 방법펌웨어나 IPTIME 제품에 따라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무선 멀티브리지 화면에서 먼저 동작 설정을 1.[무선 브리지] 로 선택 합니다. 그런 다음 위 리스트에 2.주 공유기 이름(SSID)를 찾아서 클릭 합니다. 그러면 아래 부분에 주 공유기 이름(SSID)이 입력됩니다. 주 공유기의 3.암호를 적어 주고 아래 부분에 있는 [적용]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터넷 접속 및 확장 공유기 접속까지도 원활하게 이루어 질것이고 기본적인 무선 공유기 2대 연결 IPTIME 무선 멀티브릿지 방법은 끝이 납니다. 부가적으로 공유기르 펌웨어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면 금상첨화겠죠.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주면 공유기가 좀더 안정적으로 사용할수 있겠죠. ^^

 

이렇게 해서 설정을 마치고 전 확장 공유기를 집 중앙 부분에 위치를 시켰습니다. 그랬더니 집안 곳곳에서 확장 Wifi 신호가 빵빵하게 뜹니다. 이제 우리 아이들도 자기 침대에서 유튜브를 즐길수 있겠네요. ㅋㅋㅋ


 

집에서 Wifi 신호가 약해서 고민이신 분들은 무선 공유기를 하나 구매하여 확장을 하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인거 같습니다. 요즘은 공유기가 그다지 고가가 아니니 한번 해볼만한 방법이라 생각이 됩니다. 확장 설정은 위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