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PC 컴퓨터 웹브라우저 추천 크롬 기반 슬림젯 Slimjet

반응형

윈도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웹브라우저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인지 정말 많은 웹브라우저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웹브라우저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등이 있고, 이 외에도 정말 많은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크게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듣도 보도 못한 이름의 브라우저들이 많죠. 사실 저는 IT 업에 종사 하고 있으며 이런쪽에 정말 관심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제가 모르는 브라우저들도 있더군요. ㅋ


그래도 대표 브라우저들은 대충 알고 그외에 브라우저들 중에서도 제가 사용하기 편한 브라우저들도 써보고 해서 제가 얼마전까지 사용하던 브라우저는 비발디 브라우저 였습니다.



대표 브라우저들 보다 제가 사용하기에는 비발디만의 독특한 기능이 있고 실용적인 기능 덕분에 사용하기 편하더군요. 네이버 웨일이 참 많은 기능을 보고 참고한(???) 것 같은 브라우저가 비발디 브라우저 입니다. ^^


요즘 브라우저들이 대부분 크로미움 계열의 브라우저가 많은데 크로미움 계열의 브라우저들의 가장 큰 문제가 메모리 입니다. 크로미움의 대표주자라 할수 있는 구글 크롬만 해도 엄청난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메모리가 낮은 컴퓨터에서는 사용하기 힘들 정도의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구글 크롬 뿐만이 아니라 크로미움 계열의 브라우저들은 대부분은 많은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전 이게 항상 불만이였습니다. 요즘 아무리 메모리 높은 컴퓨터들이 대부분이라 메모리에 상관없이 개발이 된다 하지만 이렇게까지 많이 사용해야 하는 의문이 생기더군요. 


윈도우 PC 컴퓨터 웹브라우저 추천 크롬 기반 슬림젯 Slimjet


그러다 얼마전에 알게된 브라우저가 슬림젯(Slimjet) 브라우저 입니다. 이 브라우저는 예전에도 한번 본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그냥 아류작이라는 생각에 무심하게 넘어 갔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한번 사용해 보니 참 마음에 들더군요. 마음에 드는 것중에 가장 큰 부분이 메모리 관리 부분 입니다.     


슬림젯(Slimjet) 브라우저는 다른 크로미움 브라우저들이 사용하는 메모리 절반 정도 밖에 사용하지 않는거 같더군요.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 3대에 다 설치해서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메모리를 많이 먹지 않는거 같아 좋더군요.


그외 기능은 구글 크롬의 기능과 동일하고, 슬림젯(Slimjet) 만의 기능이 추가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크롬 사용자들은 슬림젯(Slimjet)을 사용하는데 크게 이질감이 없어 보일거 같습니다.


슬림젯(Slimjet) 웹브라우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윈도우 PC 컴퓨터 웹브라우저 추천 크롬 기반 슬림젯 Slimjet


 슬림젯(Slimjet) 웹브라우저 공식 다운로드



윈도우 PC 컴퓨터 웹브라우저 추천 크롬 기반 슬림젯 Slimjet웹사이트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음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32비트용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64비트 사용자 들도 32비트용을 설치 하는걸 권장하니 64비트 사용자 분들도 32비트용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뭐... 선택은 자유이니 64비트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64비트용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또한 무설치 버전도 있으니 필요 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그냥 "다음" 버튼만 누르면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여타 프로그램들 처럼 추가 프로그램 설치 유도가 없으니 마음편히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PC 컴퓨터 웹브라우저 추천 크롬 기반 슬림젯 Slimjet



설치가 완료 되고 슬림젯을 실행하면 구글 크롬과 비슷하게 생겼다는 느낌이 드실 것입니다. 아무런 설정 없이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구글 크롬 사용자분들이라면 크롬 설정을 그대로 설정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윈도우 PC 컴퓨터 웹브라우저 추천 크롬 기반 슬림젯 Slimjet


디자인 부분도 탭 모양과 시작페이지 모양이 약간 다를뿐 다른 부분은 거의 구글 크롬과 동일 합니다. 만약 테마가 마음에 안드시는 분들은 크롬 웹스토어에서 테마를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외에도 구글 크롬과 동일하게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크롬 웹스토어에서 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슬림젯 브라우저를 하루 정도 사용하고 메모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 훨씬 적으양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눈으로 확인 할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PC 컴퓨터 웹브라우저 추천 크롬 기반 슬림젯 Slimjet


제가 오늘 하루종일 끄지 않고 사용한 메모리 사용량입니다. 보통 다른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들은 이렇게 하루 정도 쓰고 저녁나절에 확인해 보면 거의 1.5기가 정도를 사용하는 날이 태반인데 슬림젯의 경우 600메가 좀 안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엄청나지 않습니까? ㅋㅋㅋ


아무리 브라우저를 험하게 써도 800메가를 잘 넘지 않더군요. 좀 험하게 썼다 해도 500메가대를 유지 하더군요. 참 신기 합니다. 다른 크로미움 브라우저들은 메모리를 엄청나게 사용하는데 슬림젯은 어떻게 이렇게 작게 사용을 안하는지... 궁금 하네요. 그 원리를... ㅋㅋㅋ



요즘 나오는 브라우저들이 성능은 다 거기서 거기 인거 같습니다. 상향 표준화가 된거 같아 페이지 로딩 속도가 어느게 더 빠르냐 등의 기본 기능을 놓고 판단하기는 힘들거 같습니다. 이런건 브라우저의 성능 보다도 내 컴퓨터 성능이 어떠냐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가 더 많은거 같습니다. 


그래서 전 제가 사용하기 편한 브라우저를 선호 합니다. 다 그렇겠지만 말이죠. ㅋ 그런 측면에서 기능도 그렇고 메모리 관리 면에서도 그렇고 슬림젯 브라우저는 꽤나 괜찮은 브라우저 인거 같습니다. 특히나 메모리가 낮은 컴퓨터의 경우 슬림젯 선택은 탁월한 선택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메모리가 낮은 PC 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한번 슬림젯을 사용해 보시길 권장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