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R3 베가 넘버6 기본 브라우저 빠른 컨트롤 설정 및 사용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에 있어서 가장 많이 사용 하는 어플이 브라우저 일것입니다. 순간순간 궁금한것이나 뉴스, 쇼핑을 등을 위해서 많이 이용할것입니다.

저 역시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어플이 브라우저 어플입니다. 제가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브라우저의 이용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브라우저 이용시에도 많은 브라우저들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구매시 기본으로 설치된 브라우저도 있고, 브라우저에도 유명 브라우저 어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취향에 따라 따로 설치하여 사용하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제 느낌상으로는 기본 브라우저나 유명 브라우저들이 크게 성능면에서 뛰어 나다는 느낌을 받지 못하겠더군요. 그래서 주로 스마트폰에 설치된 기본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성능상에 크게 차이를 못느끼는데 다른 브라우저를 설치가 필요가 없죠.

비교 하자면 일반 가정집에 비슷한 성능의 냉장고 두대를 사용하는것과 같은 것이죠. 쓸데없이 전기값만 많이 나오게 이럴 필요는 없죠. ^^

베가 R3 베가 넘버6 기본 브라우저 빠른 컨트롤 설정 및 사용 방법


성능면에서는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것 같은데 사용상의 작은 기능들이 좀 약한건 사실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베가 R3 베가 넘버6 의 기본 브라우저에는 사용상의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빠른 컨트롤" 이라는 기능인데 특정 부분의 터치로 브라우저 기능 버튼을 한번에 볼수 있는 기능 입니다.

베가 R3 베가 넘버6 기본 브라우저 빠른 컨트롤 설정 및 사용 방법


베가 R3, 베가 넘버6 기본 브라우저에서 [메뉴 ▷ 설정 ▷ 기본설정 ▷ 빠른 컨트롤 이용하기]에  보시면 "빠른 컨트롤"에 대한 설명이 친절히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베가 R3, 넘버6 사용자들이 이기능에 대해 모르시는거 같더군요. ^^

"빠른 컨트롤" 사용을 위해선 설정을 해야 하는데 굉장히 간단합니다. 브라우저 메인 화면에서 [메뉴] 를 누르면 나오는 항목에서 "빠른 컨트롤" 부분에 체크만 해주시면 됩니다.

베가 R3 베가 넘버6 기본 브라우저 빠른 컨트롤 설정 및 사용 방법


 이렇게 설정을 하고 브라우자 화면으로 돌아 가면 이제부터 "빠른 컨트롤" 기능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느냐 하면... 저도 처음에 이 기능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꽤나 고민을 했습니다. 사용법을 확실히 몰라 나오다 안나오다 했거든요. ^^

베가 R3 베가 넘버6 기본 브라우저 빠른 컨트롤 설정 및 사용 방법


이미지에서 보이는 빨간색 부분의 브라우저 양끝단을 손끝으로 터치한 상태를 유지하면 "빠른 컨트롤" 이 나타납니다. 그러니깐 브라우저 양끝과 바젤이 만나는 지점이라고 해야 할까...

베가 R3 베가 넘버6 기본 브라우저 빠른 컨트롤 설정 및 사용 방법


"빠른 컨트롤" 의 모습니다.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가지고 있어야 할 기본 기능들의 버튼을 부채모양으로 펼쳐 보여 줍니다. 그러면 원하는 기능을 드래그 하듯이 스윽 밀면 해당 기능이 실행이 됩니다. 아마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뒤로가기 버튼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을 제외한 버튼에서는 해당 기능을 드래그시 그 상태를 유지 하고 있으면 그에 관련된 다른 기능들의 버튼도 나타납니다.

베가 R3 베가 넘버6 기본 브라우저 빠른 컨트롤 설정 및 사용 방법


URL 입력 버튼은 공유하기와 새로고침 기능이, 북마크 기능엔 북마크 등록 버튼이, 탭 기능 버튼엔 탭삭제와 탭추가 기능의 버튼이 나타납니다. 연속 드래그를 사용하여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면 될것입니다.

사실 이 기능이 어떻게 보면 크게 불필요한 기능일수도 있습니다. 뒤로 가기시 스마트폰의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면 되니까요. 하지만 제가 이 "빠른 컨트롤" 의 기능을 편리한 기능이라고 했냐면 베가 R3, 베가 넘버6 의 특성한 "빠른 컨트롤" 이 좀더 편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본 하단바에 오른손으로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빠른 컨트롤"을 이용하시든 하단바의 취소 버튼을 이용하시든 사용상에 크게 차이점은 없지만 저같이 기본 하단바가 아닌 다른 하단바를 이용하면서 스마트폰을 주로 왼손으로 사용하는 사용자에겐 이 "빠른 컨트롤" 이 꽤나 유용하게 사용이 되더군요. 좀더 편리한 부분도 있구요.


다른 유명 브라우저의 제스쳐 기능 보다 이 "빠른 컨트롤" 기능이 사용상에 좀더 효과적인거 같습니다. 일반 PC 에서야 제스쳐 기능이 유용하지만 스마트폰의 특성상 손가락을 제스쳐를 하는거 보단 누르고 드래그 하는게 훨씬 편하게 느껴 지네요.

베가 아이언에도 이 기능이 있는지 제가 확인해 볼길이 없어 제목에는 뺐지만 아마 제 생각에 있을거 같습니다. 베가 아이언이라도 브라우저는 같은 것을 쓸거 같네요. ^^

베가 R3, 베가 넘버6 사용자라면 기본 브라우저에서 "빠른 컨트롤" 을 설정하여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본 브라우저를 좀더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