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 추천 맥슨(Maxthon) 어플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어플이 웹 브라우저 일것입니다. 그래서 웹 브라우저 어플이 조금더 편리하고 빠른것을 선호하게 되죠. 
 

안드로이드 기본 웹 브라우저 만으로도 충분하긴 합니다만 사용상에 부족함을 느끼는 분들은 다른 웹브라우저를 따로 설치해서 사용하죠. 저 역시도 기본 웹 브라우저 보다 편리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위해 여러가지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그중 좀 오래 사용했던 브라우저 어플이 돌핀 브라우저 였습니다. 사용하기도 편하고 다른 안드로이드 웹 브라우저와 다르게 장시간 사용해도 느려지거나 하는 것이 없어 좋더군요. 하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게 아이디 저장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강구하다 제 나름대로 편법으로 설정해서 썼었는데 그마저도 조금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데스크탑으로 설정해서 사용하다 보니 안드로이드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이동이 용이 하지 않아 좀 불편했습니다.

그러다 안드로이드의 ICS 업데이트로 인하여 기대하던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제 PC 에서도 주력 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에서도 크롬을 사용하면 동기화 문제도 해결되고 크롬이 자랑하는 브라우저 속도 면에서도 좋을거 같아 설치해서 사용 했습니다.

하지만 크롬이 안드로이드에서는 아직 베타라서 그런지 생각만큼의 속도가 나오지 않더군요.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 크게 좋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습니다. 좀더 보완이 이루어 져야 할거 같더군요.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 추천 맥슨(Maxthon) 어플


그러다 우연히 맥슨 브라우저를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 PC 버전에서 탭이 보편화가 되지 않았을때 탭을 지원하여 많은 사용자를 확보 하고 있던 브라우저 인데 모바일 버전도 있길래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괜찮더군요.

브라우저로 유명한 회사들의 브라우저 어플보다 사용하기 좋고 속도 면에서도 빠르게 반응하여 지금은 제 기본 브라우저로 맥슨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검색 : 맥손 or maxthon
(설치가 완료 되면 어플 이름이 "맥슨" 으로 되어 있는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시에는 "맥손" 으로 해야 검색이 되네요. ㅋㅋㅋ)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 추천 맥슨(Maxthon) 어플


설치가 완료 되고 맥슨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맥슨 인트로 화면이 보이고 다른 웹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스피드 다이얼 화면을 보여 줄 것입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 추천 맥슨(Maxthon) 어플


다른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스피드 다이얼에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를 등록하면 사용하는데 훨씬 편리하겠죠. ^^ 또한 메뉴 버튼이나 맥슨 브라우저 하단에 있는 우측 두번째 버튼을 누르면 맥슨 브라우저의 기능을 볼수 있습니다.

둘러 보시면 다른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의 기능과 대동소이 합니다. 크게 어렵거나 특별한 기능은 없습니다. 그리고 설정 부분에서도 크게 설정할 부분은 없습니다. 기본 값으로 사용하셔도 무방 합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 추천 맥슨(Maxthon) 어플


설정 메인은 영어로 되어 있지만 세부 설정으로 들어 가면 거의 대부분이 한글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 둘러 보시고 개인적으로 필요하다 하시는 부분이 있으면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글로 되어 있지 않는 부분도 있긴 하나 크게 어려운 단어가 아니라 이해 하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 추천 맥슨(Maxthon) 어플


이제 본격적으로 맥슨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돌아 다니면 다른 브라우저 보단 조금은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것입니다. 또한 속도 면에서도 빠르게 대응하는 것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뭐... 스마트폰에 따라 다르게 반응 할수 있고 사람마다 느끼는건 다르겠지만 말이죠.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웹 브라우저에 만족하지 못하신 분들이나 기본 브라우저 외 다른 브라우저를 찾고 계시다면 맥슨 브라우저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유명 브라우저에 비해 인지도는 조금 떨어 지지만 막상 사용해 보면 다른 유명 브라우저들 보다 훨씬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도 기본 브라우저를 맥슨으로 사용하고 있고 당분간은 맥슨 브라우저를 계속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해야 겠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