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하지 않고 배달 시킬수 있는 요기요 어플

반응형
전 개인적으로 전화 하고 받는걸 싫어 합니다. 오죽했으면 20대때 애인하고 전화 때문에 싸움을 너무 많이 해서 제가 휴대폰을 없앴던 적도 있으니까요. ㅋ

지금도 전화 할일이 있으면 아내가 다 합니다. 제가 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특히 집에서 배달 음식 시켜 먹을때는 100% 아내가 합니다. 

그런데 지금 제가 지금 주말 부부를 하고 있는데 말이 주말 부부지 서울과 부산이라 매주 부산으로 내려가는데 교통비가 많이 들어 1달에 두번 정도 내려 갑니다.

이렇게 주말 부부를 하면서 제가 부산에 내려 갈때는 문제가 안되는데 제가 서울에 있으면 밥을 먹어야 하는데 대부분 시켜 먹는 경우가 많은데 제 특성상 정말 전화 하기가 싫더군요. 그래서 어떨때는 굶는 경우도 있었으니까요.

그런데 우연찮게 스마트폰으로 배달을 시킬수 있는 요기요 어플 이란게 있더군요. 전화를 하지 않아도 앱으로 주문을 하면 되니 저에겐 정말 편하고 실용적으로 쓰이게 되더군요.

전화 하지 않고 배달 시킬수 있는 요기요 어플


친구가 그러더군요. 배달 시키는데 힘들고 어렵게 어플로 하냐고... 그냥 전화하면 더 편한데... 라고 말이죠. 하지만 저같이 전화하기 싫어 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이 어플이 구세주와 같이 느껴 집니다. 밥을 굶지 않아도 되니 말입니다. ㅋ

요즘 인터넷 TV 보니깐 요기요 어플 CF도 많이 하더군요. 제가 알고난 이후지만 말이죠. 
설치를 위해선 구글 Play 에서 검색해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 구글 Play
                                                  다운검색 : 요기요

전화 하지 않고 배달 시킬수 있는 요기요 어플



설치가 완료되면 메뉴에서 요기요 어플을 실행 하면 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UI가 어느 정도 직관적인 부분이 있어서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전화 하지 않고 배달 시킬수 있는 요기요 어플


요기요 어플 실행후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이 자기가 사는 지역을 설정 하는 것입니다. 당연한 일이겠죠. 본인이 사는 지역에 배달을 주문해야지 다른곳에 주문을 하면 큰일(?) 나겠죠. ㅋ

전화 하지 않고 배달 시킬수 있는 요기요 어플


본인이 사는 동네 이름을 적고 검색을 하면 정확한 동네가 나타날 것입니다. 선택하시면 요기요 배달 어플의 유일한 설정이 끝이 납니다. ^^

그럼 이제 메인 화면에서 배달 시키고자 하는 테마와 종류 가게를 선택하고 메뉴를 선택 하면 됩니다. 전 제가 좋아 하는 피자를 선택하겠습니다. ^^

전화 하지 않고 배달 시킬수 있는 요기요 어플


원하는 가게와 메뉴에서 종류를 선택 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 할 부분이 각 가게 마다 얼마 이상 되어야 배달을 된다는 기준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제가 주문하는 가게는 10,900 원 이상이 되어야 배달을 해준다네요. 

전화 하지 않고 배달 시킬수 있는 요기요 어플


음식 종류 선택시 사이즈가 있는 경우 위 이미지와 같이 팝업창이 떠서 선택할수 있게 됩니다. 반대로 사이즈가 단일일 경우 바로 주문표에 추가가 됩니다. 선택이 완료 되었으면 어플 어래 부분에 있는 주문표에서 주문 내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전화 하지 않고 배달 시킬수 있는 요기요 어플


주문 내역을 확인하고 맞다면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고 배달될 주소와 전화번호를 남기고 결제 방식을 선택하고 "주문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주문이 완료 됩니다.

주문이 완료 되고 잠시 기다리면 주문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다는 문자가 날아 오게 됩니다. 

전화 하지 않고 배달 시킬수 있는 요기요 어플


주문 접수 완료와 함께 소요 시간까지 문자로 알려 줍니다. 그리고 몇시간 뒤에는 친절하게 안부 문자까지 오네요. ㅋㅋㅋ

요기요 배달 어플이 처음 나왔을때는 서울만 서비스가 되었는데 지금은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울산, 수원, 안양, 고양, 성남, 용인, 안산, 부천, 시흥, 의정부, 광명, 화성, 남양주 까지 서비스가 확대 되었습니다. 이제 지방에서도 요기요 어플을 잘 사용할수 있을거 같네요. 


이렇게 요기요 배달 어플을 사용하면 전화 한통 하지 않고 메뉴를 보면서 클릭 몇번으로 주문을 완료 할수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편리해 보이지 않나요? ^^

이 요기요 어플의 장점은 전화를 하지 않고 주문을 할수 있는 것도 있지만 내 주변에 배달 시킬수 있는 테마와 메뉴를 보면서 주문을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뭐 먹을지 막연하게 고민하는거 보단 보면서 고민하는게 아무래도 더 좋겠죠. 뭐... 보고도 선택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말이죠. ㅋㅋㅋ

아무튼 저같이 전화 하기 싫어 하는 사람이 배달 음식 시킬때 고민이 많이 되었다면 요기요 배달 어플을 적극 추천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