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 코드 생성 프로그램 QRZen

Posted at 2012. 3. 6. 09:23 | Posted in 프로그램/► 무료
QR 코드 생성 프로그램 QRZen

반응형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하여 QR 코드의 활용도도 많이 늘어 났습니다. 사이트 홍보를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스마트폰에서 좀더 쉽게 사이트로 이동시키기 위해 QR 코드를 많이 이용하죠.

요즘은 업체 뿐만이 아닌 개인의 홍보도 중요한 시대이기 때문에 개인이 관리 하는 사이트를 QR 코드로 홍보 하기 위하여 QR 코드 생성하여 사이트에 노출 시키거나 다른 사이트에 자신의 사이트를 홍보 하기 위하여 QR 코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QR 코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포털 사이트의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QR 코드를 만들어 주는 사이트나 프로그램들이 QR 코드 생성시 생각보다 어렵거나 헷갈리게 되어 있는 부분이 많아 이용하기가 힘들더군요. 

하지만 제가 소개해 드리는 QR 코드 생성 프로그램인 QRZen 프로그램은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라 쉽고 편리하게 QR 코드를 생성 할수 있습니다.


  QR 코드 생성 프로그램 QRZen 다운로드


QR 코드 생성 프로그램 QRZen


QRZen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여 [Download Now] 버튼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QRZen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QRZen 프로그램 설치 파일이 아니라 단일 실행 프로그램이라 부담이 없습니다. ^^

QR 코드 생성 프로그램 QRZen


QR 코드 생성 프로그램인 QRZen 메인 화면 입니다. 심플해 보이지 않습니까? ㅋㅋㅋ

사용 방법은 따로 설명 드리지 않아도 바로 알수 있을것입니다. 그래도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우측 텍스트 박스에 QR 코드 스캔시 이동할 사이트를 입력 하시기 바랍니다.

QR 코드 생성 프로그램 QRZen


저 같은 경우는 제 블로그를 입력 하였습니다.

입력이 완료 되면 "Size" 선택 항목에서 QR 코드의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하신후 [Generate] 버튼을 누르시면 QR 코드는 기본적으로 생성이 완료 됩니다. 그러면 제일 아래 부분에 있는 [Save Image] 버튼을 누르시면 QR 코드 이미지를 어느 폴더에 저장할지 묻는 창이 뜨는데 적당한 폴더를 선택 하시고 QR 코드 이미지의 파일 이름을 적으신후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QR 코드는 이미지로 저장이 됩니다.

QR 코드 생성 프로그램 QRZen


QR 코드 이미지 저장 버튼 누르기전 [
Save Image] 버튼 옆에 있는 이미지 확장자도 사용자가 원하는 것으로 지정 할수 있습니다. 어떤걸 선택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원하는 이미지 확장자로 선택하여 [Save Image] 버튼을 눌러 QR 코드를 이미지로 저장 하시면 됩니다. 

QR 코드 생성 프로그램 QRZen


QRZen 으로 생성한 제 세상과 만나는 프로그램 이야기 QR 코드 입니다. QR 코드 생성 과정이 깔끔해 보이지 않습니까? ㅋㅋㅋ 

요즘은 QR 코드도 칼라로 생성 되는 것이 있더군요. 하지만 QRZen 프로그램은 칼라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QR 코드를 굳이 칼라로 해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홍보를 위하여 QR 코드를 만드는 것이니 칼라를 입혀 좀더 눈에 뛰게 하는것도 좋지만 제가 보기에는 QR 코드에 생상이 들어 가니 그다지 좋아 보이지 않더군요. 그냥 흑백으로 생성된 QR 코드가 왠지 더 믿음이 간다고 해야 할까요. ㅋㅋㅋ


QR 코드가 필요 하여 QR 코드 생성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의 지원을 받을시 어렵거나 헷갈리는 부분이 많아 어려움이 많으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QR 코드 생성 프로그램인 QRZen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좀더 쉽고 편하게 QR 코드를 생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미지로도 저장 할수 있으니 좀더 활용도가 높으리라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