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관이 명관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KMP플레이어 다운로드

반응형
국내에는 활성화가 잘 되어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많습니다. 그중 동영상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이 사용 했었던 것이 KMP 플레이어 였습니다. 하지만 KMP 플레이어의 원개발자분이 판도라 에게 소스를 넘기면서 부터 많은 사용자들이 KMP를 떠났습니다.

저도 KMP 플레이어를 주력으로 사용하다가 판도라로 넘어 가면서 부터 KMP가 이상해 진다는 느낌이 들어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 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하면서 뭔가 2% 부족하다는 느낌을 항상 받았지만 대안이 없어 그냥 사용하다가 이번에 KMP 플레이어가 업데이트 되었단 소식에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KMP 플레이어 다운로드


그런데 역시 구관이 명관이라고 원래 동영상 플레이어 기능으로는 워낙 탄탄한 베이스가 깔려 있어서 그런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할때랑은 많이 다른 느낌이더군요. 물론 예전 KMP 원개발자분이 개발 할때보다는 아니지만 그래도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 보다는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KMP 플레이어 다운로드

동영상 플레이어 KMP 플레이어 최신버전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KMP 플레이어 최신버전 다운로드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KMP 플레이어 다운로드

 
 
홈페이지 상단에 [최신버전] 링크를 통해 최신버전의 KMP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KMP의 버전 히스토리와 업데이트 사항을 보고 싶으시면 [공지사항과 다운로드] 링크로 들어 가시면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KMP 플레이어 무설치 버전 다운로드



▶  KMP 플레이어 설치

KMP 플레이어 설치는 간단히 할수 있는데 설치 중간에 유의 사항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KMP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가 시작되면 한글 윈도우인 경우 한국어가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OK] 버튼으로 넘어 갑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KMP 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시작과 사용권 계약에 대한 동의를 알리는 화면인데 다음으로 넘어 가시면 됩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KMP 플레이어 다운로드


KMP 설치시 부가적으로 설치 되는 부분이 있는데 크게 필요한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제일 아래 부분으로 내리셔서 3가지 항목을 꼭 체크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우스를 각 항목에 올려 놓으면 상세 설명을 보실수 있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KMP 플레이어 다운로드

 
그러면 설치 폴더 설정에서 기본값으로 두시고 다음으로 넘어 가면 설치가 진행 되고 잠시 기다리시면 설치 완료를 알리는 창이 뜰것입니다. 마침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 KMP 플레이어 사용

KMP 플레이어 설치 완료 후 최초 실행시 설정 화면이 뜨는데 기본값으로 두고 넘어 가시면 됩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KMP 플레이어 다운로드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KMP 플레이어가 실행 됩니다. 다음 실행시 부터는 이 환경설정 창은 뜨지 않을 것입니다. KMP가 예전보다 디자인적으로는 많이 예뻐 진거 같네요. ^^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KMP 플레이어 다운로드

 
이제 일반 동영상 플레이어 사용과 마찬가지고 영상을 즐기시면 됩니다.


▶ KMP 설치후 한가지 해야 할일 

 KMP 플레이어가 판도라로 넘어 가면서 설치시 
Pandora Service 라는 이상한게 하나 같이 설치가 되더군요. 설치 중간에 해제하는 부분에도 없었는데... 아마 무조건 설치가 되는거 같습니다. 솔직히 이게 뭐하는 기능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없어도 KMP를 구동하거나 영상을 보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더군요.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과감히 삭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KMP 플레이어 다운로드




▶ KMP 플레이어 설정

KMP 플레이어는 영상에 대한 설정 부분이 상당히 디테일 합니다. 어떻게 설정 하냐에 따라 사용자의 귀와 눈을 더욱더 즐겁게 할수 있죠. 하지만 전 막귀에 막눈이라 동영상 플레이어 설정시 크게 설정 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더욱이 KMP 플레이어는 설정이 꽤나 복잡합니다. 거의 전문가 수준이 아니고서는 보고 따라 하는것 조차 헷갈리때가 많더군요. 그래서 여기서는 설정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논하지 않겠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KMP 플레이어 다운로드


솔직히 봐도 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KMP 플레이어의 디테일한 설정을 원하시는 분들은 알아서 해결 하시기 바랍니다. ^^ 제가 영상쪽은 크게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이런 설정들이 낯설게 느껴지네요. 하지만 설정 없이 기본값으로 놔둬도 영상을 보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판도라로 넘어간 이후 업그레이 된 KMP가 예전 원개발자분이 개발 할때의 KMP 보다 좋아 진건 없습니다. 그리고 더 좋아 질수도 없습니다. 원래 소프트웨어라는게 원개발자가 아니면 소스를 100% 이해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봐야 하고, KMP 같이 디테일 한 설정을 하는 소프트웨어 일수록 더욱더 수정이 힘들기 때문에 좋아 질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왜 제가 KMP 가 구관이 명관이다 라고 하냐면 업그레드가 됨에도 불구하고 예전 KMP 보다 좋아 졌다고 볼수는 없지만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할때 보다 KMP를 사용하는게 뭔가 모를 2%를 채워 준다는 느낌이 있어서 입니다.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도 훌륭한 점이 많지만 예전 KMP 를 즐겨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크게 좋아진 점은 없지만 저처럼 다시금 KMP를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  
 


PS. 간혹 동영상 중에 좌우, 상하 가 바뀌어서 나오는 동영상 파일들이 있습니다. 그럴때는 동영상 반전 시키는 방법[링크]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