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쉬운 언인스톨 프로그램 IObit Uninstaller

반응형

레지스트리 정리 및 컴퓨터 관리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Advanced SystemCare 를 만든 IObit 사에서 언인스톨 프로그램인 IObit Uninstaller 프로그램을 새로이 내놓았습니다. 얼마전까지 1.0 버전으로 베타 딱지를 붙이고 있더니 1.1로 업데이트 되면서 베타 딱지를 땠습니다.


무료 언인스톨 프로그램으로는 RevoUninstaller 프로그램이 가장 유명하고 많은 분들이 쓰고 계십니다. 저도 물론 쓰고 있구요. 그런데 얼마전부터 본격적으로 유료 제품과 무료 제품으로 나뉘면서 무료 제품에 대한 기능 지원이 좀 소홀해 진거 같아 좀 아쉬운 면이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기능적인 지원이 안되는건 아니나 그냥 기분상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이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IObit 에서 언인스톨 프로그램을 무료 버전으로 내 놓았습니다. 아직 기능 적인 면에선 RevoUninstaller 보단 훨씬 뒤떨어 지지만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무료로 사용하기에 좋은 기능을 많이 내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IObit Uninstaller 프로그램 다운로드



IObit Uninstalle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일단 생긴 모습은 이렇습니다. 그냥 봐도 어떻게 사용해야 겠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직관적입니다. 아직 영어와 중국어만 지원하지만 영어로 쓴다고 해도 그다지 어려운 단어가 없어서 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체크 하시고 상단 Uninstall 버튼을 클릭하시면 삭제가 시작 됩니다.


IObit Uninstalle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뜨는데 삭제 되는 진행 사항을 보여 줍니다. 지시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Powerful Scan 버튼을 클릭하시여 삭제한 프로그램과 관련된 폴더나 레지스트리도 같이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최상단 폴더 이미지의 체크 항목을 클릭하시면 하위 모든 항목이 체크가 됩니다. 그러면 Delete 버튼을 이용해 삭제를 하시고 프로그램 삭제 과정을 마치시면 됩니다.


다른 언인스톨 프로그램과 크게 다르지 않은 과정을 가진 사용법이라 사용상에 크게 어려움은 없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직 초기 버전이라 옵션 항목이나 특별한 부가기능이 없이 오로지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리스트와 목록별 구분 그리고 삭제 기능만 제공하기 때문에 단순하고 깔끔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RevoUninstaller 보다 좋은점이 하나 있는데 RevoUninstaller는 기능이 많아져서 그런지 초기 구동시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읽어 오는데 약간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IObit Uninstaller 프로그램은 실행하자 마자 바로 읽어 오기 때문에 딜레이가 거의 없습니다. 전 이부분이 가장 마음에 드는거 같습니다. 앞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 부분 만큼은 지켜 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서두에서도 말씀 드렸지듯이 제 주력 언인스톨러 프로그램은는 RevoUninstaller 였지만 앞으로는 IObit Uninstaller 가 될듯 합니다.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언인스톨의 기본 기능에 충실한거 같아 괜찮아 보이는거 같습니다. 또한 무설치 버전이라 파일 하나로 간단하게 실행이 가능해서 더욱 마음에 드는거 같습니다. 


유저분들중에서도 이 프로그램은 파일 하나로 실행이 되는 무설치 버전이니 간단히 테스트 해보시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