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인터넷 주소 입력시 도메인 쉽게 입력하기

반응형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궁금하게 있거나 모르는 내용이 있을 경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에서 처럼 검색을 많이 합니다. 참 편한 세상이 되었죠.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기 전에는 친구랑 모르는 내용으로 누구 말이 맞는지 언쟁을 높이기도 하고 했는데 요즘은 그럴일이 없어 진거 같습니다. 바로 검색해서 답을 알아 보면 되니깐 말이죠. 어떻게 보면 좀 삭막해 지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ㅋ

아무튼 안드로이드에서 인터넷을 사용할때 사용할때 가장 불편한 부분이 주소 입력란에 영어로 URL을 적는 일이 참 번거 럽더군요. 컴퓨터 키보드에서 영어로 입력하기도 버거운데 스마트폰의 자그마한 자판을 이용하여 URL을 입력 하기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죠. 

더군다나 도메인 즉 .com/.co.kr/.net 등을 입력 하기도 귀찮은 경우가 많습니다. .com 의 경우 URL 입력시 안드로이드 자판에선 자동으로 스페이스바에서 바로 입력 하게끔 되어 있지만 다른 도메인의 경우 일일이 다 찍어 줘야 하죠. .com 처럼 단축키 형태로 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그런데 안드로이드 인터넷 URL 입력시 .com 처럼 도메인을 쉽게 입력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그것도 아주 쉬운 방법으로 말이죠. ㅋ URL 입력시 .com 버턴을 지긋이 누르고 있으면 기타 도메인 자동 입력 창이 뜹니다. 거기서 원하는 도메인을 눌러 주면 입력이 완성 됩니다. 


인터넷 URL 입력시 도메인이 .com/.co.kr/.net 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따로 도메인을 직접 입력해야 하는 일은 잘 없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안그래도 URL 입력하는게 답답하게 느껴 지는데 조금이나마 쉽고 빠르게 URL을 완성할수 있어 편리 한거 같습니다. 

만약 이 방법을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안드로이드 인터넷 이용시 쉽고 빠른 도메인 입력 방법으로 좀더 편리하게 인터넷 검색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