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테마 기본값으로 되돌리는 방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인터페이스를 사용자 취향에 맞게끔 예쁘게 치장하기 위해 테마라는 것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희안하게도 저는 이 테마란 놈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이상하게 질리게 되더군요.

저만 그럴수도 있겠지만 제가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여러 형태의 테마를 오랫동안 사용을 잘 못하더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도 저와 같은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테마를 사용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질리게 되면 다른 테마를 옮기다 옮기다 결국에는 다시 기본 테마로 돌아 오게 됩니다. "튜닝의 끝은 순정이다." 이다 라는 말을 이런 작은 테마 하나를 사용 하는데도 적용이 되는듯 하네요. ㅋ

구글 크롬 브라우저도 스킨을 쓰는데 있어서 여러가지 테마를 적용 시킬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여러가지 테마로 옷을 입힐수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 테마 기본값으로 되돌리는 방법웹사이트 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이 구글 크롬 테마는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 사이트에서 쉽게 찾을수 있고 적용도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버튼 클릭 한번으로 쉽게 적용 시킬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두에도 말씀 드렸듯이 정작 기본 테마로 돌아 갈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더군요. 설치에 대한 부분만 있지 삭제에 대한 정보는 부족한듯 보입니다.

기본 테마로 돌아 오는 방법은 너무나도 쉽습니다. 먼저 크롬 상단의 설정 및 관리 버튼을 누르고 옵션 항목으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크롬 테마 기본값으로 되돌리는 방법크롬 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옵션 페이지가 뜨면 좌측 화면에서 환경설정을 누르고 우측 화면 제일 아랫 부분에 있는 [테마 기본값으로 다시 설정]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크롬 테마 기본값으로 되돌리는 방법크롬 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구글 크롬의 테마가 기본값으로 돌아 온걸 확인 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테마로 돌아 가는게 참 쉬운 방법인데 모르면 항상 어렵게 느껴지는게 당연하겠죠. ^^


구글 크롬 사용자분들중 테마를 사용하시다 기본 테마로 돌아 가고 싶은데 어떻게 설정 하는지 몰라 난감해 하셨던 분들이 계신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쉽게 기본 테마를 적용시켜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