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멀티탭 원격 데스크탑 유틸 Remote Desktop Organizer

반응형
깔끔한 멀티탭 원격 데스크탑 유틸 Remote Desktop Organizer 를 소개하기에 앞서 제 블로그에서 멀티탭을 지원하는 원격 데스크탑 프로그램을 2개를 소개한적이 있습니다. 

이 두 프로그램 모두 아주 훌륭한 무료 멀티탭 원격 데스크탑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원격 데스크탑만 지원하는것이 아니고 다른 원격 연결에 대한 부분까지 지원을 해줘서 개발자 분들이나 원격 원결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단지 좀 아쉬운 부분은 mRemote 의 경우 깔끔한 인터페이스 때문에 제가 주로 사용을 했었는데 1.5 버전을 마지막으로 무료 버전으로서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는게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회사 정책에 따라 유료 프로그램에 흡수 되는 바람에 무료로는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Remote Desktop Manager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만 워낙 많은 원격 원결에 대한 지원 때문에 잘 쓰지 않는 부분까지도 품고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Remote Desktop Organizer


그래서 오늘은 원격 데스크탑만 지원하는 깔끔한 프로그램인 Remote Desktop Organizer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담점이 있긴 하지만 사용법이 쉬워 초보자라도 손쉽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먼저 위 사이트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이용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이후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이용하여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중 기타 프로그램 설치 유도는 없으니 next 버튼만으로 설치를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프로그램 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Remote Desktop Organizer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이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 관리 차원에서 [새폴더] 버튼을 이용하여 폴더를 하나 만드신 다음 [새연결]을 이용하여 연결하고자 하는 곳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Remote Desktop Organizer


그런다음 Test 라고 정한 원격지의 연결 부분을 더블클릭하거나 마우스 우클릭을 이용하여 Connect 를 클릭하시면 연결이 이루어 집니다. 이후부터는 원격 데스크탑과 동일한 사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러곳의 원격 연결의 경우 화면을 분활해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Remote Desktop OrganizerRemote Desktop Organizer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이미지 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본연의 임무인 원격 데스크탑의 기능에는 만족하며 사용할수 있는데 너무 원격 데스크탑의 기능만 있는거 같아 좀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합니다. SSH 기능만이라도 같이 사용할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하지만 본연의 임무인 원격데스크탑 기능에는 충실한 프로그램이니 원격 데스크탑만 사용하실 사용자분들에겐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