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탐색기 미리보기 사용안함으로 로딩속도 높이기

반응형
윈도우7 탐색기에서 내문서 안의 내 사진 폴더나 기타 사용자가 사용하는 이미지 폴더로 들어 가면 탐색기에서 자동으로 이미지 파일의 미리보기를 보여 줍니다.

이 미리보기 기능이 보기에는 편하나 이미지 파일이 많은 폴더로 들어 가면 이 미리보기를 보여 주기 위해 로딩하는데 시간이 꽤 걸려서 탐색기 사용함에 있어서 약간의 딜레이가 생깁니다. 저상양의 컴퓨터인 경우 꽤많은 딜레이가 생기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미리보기 기능 보다 딜레이 현상이 싫으신 분들은 폴더 속성에서 약간의 설정을 바꿔 주시면 미리보기 기능을 해제하고 좀더 빠른 탐색기 사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탐색기 미리보기 해제를 하기 위해 탐색기 상단 메뉴바 [구성] 에서 [폴더 및 검색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폴더 옵션] 창이 뜨면 보기 탭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런 다음 보기 탭의 중간 부분에 고급설정 부분에서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의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 적용을 시킵니다. 

그러면 이후 부턴 탐색기에서 이미지 폴더로 들어 가도 파일의 보기 항목이 큰아이콘 이상으로 되어 있어도 이미지 파일의 종류만 표시되고 미리보기는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이미지 파일이 많은 폴더로 들어 가도 딜레이가 없이 좀더 빠른 탐색기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사용자 컴퓨터가 사양이 높아 이런 딜레이이서 자유로우신 분들은 별 상관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설정을 하시어 좀더 빠른 탐색기를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사양이 높은 컴퓨터에서도 딜레이 현상을 싫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탐색기 설정을 위와 같이 설정 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에서 이미지를 보기 위해 자체 기능을 사용하기 보단 전문 이미지 뷰어를 사용하는게 훨씬 효과적이고 빠르게 보실수가 있습니다. 탐색기를 위와 같이 설정하시고 전문 이미지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