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설정 변경하는 방법

Posted at 2010. 4. 5. 12:34 | Posted in 윈도우
윈도우 업데이트 설정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 업데이트는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윈도우 업데이트시 재부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작업 하고 있던 프로그램들 다시 구동 시키기 힘들어 안하시는 분들이 계신거 같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할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 윈도우 업데이트로 인한 시스템 부하 때문에 작업에 지장을 작게 받을수도 있고 작업하던 프로그램을 다시 구동 시키지 않아도 되니 사용함에 편할수 있습니다. 그러니이런 부분 때문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설정을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7 에서 업데이트 설정 변경 
 

일단 윈도우 업데이트 설정 항목으로 들어 갑니다. 들어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전 두가지 방법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 제어판 -> Windows Update] 로 들어 가거가 또는 [시작 -> 파일검색]에서 'Windows Update' 로 검색해서 들어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창이 뜨면 좌측 상단 설정 변경 링크를 통해 설정 변경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설정 화면이 나타 납니다. 그럼 중요 업데이트 부분의 항목을 자기가 원하는 시점으로 변경 시켜 주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자동 설치(권장)

윈도우가 설치되면 기본값으로 설정된 값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을시 자동으로 다운받고 자동으로 설치까지 알아서 다 해주는 기능입니다.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하지만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을시 다운로드는 자동으로 하지만 설치 여부는 사용자가 실행을 시켜야지만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기능입니다.


업데이트를 확인하지만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을시 트레이 아이콘으로 알려만 주고 어떠한 작업도 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사용자가 다운로드를 허락하고 설치여부를 허락 해야지만 진행이 됩니다. 일종의 윈도우 업데이트의 반 수동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업데이트를 확인 하지 않음(권장하지 않음)

윈도우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고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항목입니다. 윈도우 보안을 위해 이 항목을 절대 선택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하지만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이나 [업데이트를 확인하지만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을 선택하시면 원하는 시점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할수 있기 때문에 원치 않는 윈도우 재부팅을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XP에서 업데이트 설정 변경
 

[시작->제어판->자동업데이트]로 설정 화면을 띄웁니다.


윈도우7과 같이 원하는 시점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은 윈도우7과 동일합니다. 참고로 전  [새 업데이트를 알리도록 선택하지만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하지 않습니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 업데이트에 대한 중요성은 알고 있으나 여러가지 작업중 윈도우 재부팅에 대한 번거로움 때문에 하지 않으신다면  이상과 같은 윈도우 업데이트 설정 변경으로 원하지 않는 윈도우 재부팅에서 어느정도 벗어나 윈도우 업데이트에 대한 반감을 낮추고 항상 윈도우 업데이트를 할수 있도록 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