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후 재부팅 메세지창 끄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 업데이트는 반드시 해야 하는 작업중에 하나 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에 드라이버나 윈도우 자체 프로그램 업데이트 때문에 잘 보고 업데이트를 해야 하긴 하지만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는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시키는 일보다 더욱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용자분들이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드시 해야 할 일임에도 불구하고 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렇게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이유는 많이 있겠지만 그중에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윈도우 업데이트 완료시 재부팅 때문인거 같습니다. 

작업중에 있는데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다고 재부팅창 메세지가 계속해서 뜨니깐 귀찮아서 아예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이런 불편함을 최소화 시키고자 윈도우 업데이트 완료 재부팅 메세지창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임시로 끄기


윈도우 업데이트시 일회성에 한해서 임시로 메세지창을 끄는 방법입니다. 


먼저 비스타와 윈도우7 사용자분께는 명령 프롬프트창(cmd)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시고 엔터키를 치시면 설정이 완료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재부팅 메세지창

정지 : net stop wuauserv
시작 : net start wuauserv

윈도우 업데이트후 재부팅 메세지창 끄는 방법


이 방법을 사용하여 메세지창을 끄고 PC를 재부팅하고 나면 다시 원래대로 설정이 복구 됩니다.


2. 완전히 끄기

 일회성이 아닌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도 윈도우 업데이트 재부팅 메세지창을 아예 꺼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시작->검색] 에서 [그룹 정책 편집] 을 입력 하거나 [시작->실행] 에서 gpedit.msc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 창을 띄웁니다. 그런 다음 왼쪽 창에서 아래의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후 재부팅 메세지창 끄는 방법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Update]

그런 다음 오른쪽창에서 [예약된 자동 업데이트 설치 시 로그온한 사용자로 자동 다시 시작 사용 안 함] 을 더블클릭하여 [사용] 항목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후 재부팅 메세지창 끄는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후 재부팅 메세지창 끄는 방법


이렇게 설정하시면 다음부터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시더라도 윈도우 재부팅 메세지는 뜨지 않을 것입니다. 아울러 이 방법은 gpedit.msc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Home 버전에선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시 재부팅 문제로 귀찮아서 하지 않으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위와 같이 설정하여 불편함을 최소화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윈도우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바로 재부팅을 해주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는 중요한 부분이니 반드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