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작업표시줄 아이콘을 중앙으로 보내기

반응형
Mac을 보면 화면아래 고정 아이콘을 중앙에 큼지막하게 놓고 쓰는게 이뻐 보일때가 있습니다. 윈도우도 테마를 이용하면 그런 효과를 낼수는 있지만 전 테마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한때 테마에 빠져서 이것저것 해볼때도 있었지만 튜닝의 끝은 순정이랑 말이 있듯이 다시 윈도우 자체 테마가 제일 좋아 지더군요. 

mac 아이콘


그래서 지금은 테마를 윈도우 공식 테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혹 바탕화면만 한번씩 바꿔 줄뿐... ^^

그런데 윈도우 프로그램 중에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 있는 고정 아이콘을 작업표시줄 중앙으로 보낼수 있도록 하는게 있더군요. 좀 어설프긴 하지만 Mac 을 흉내낼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고정 관념을 깨는거 같기도 합니다. 예전 윈도우95 때부터 지금까지 윈도우의 작업표시줄 아이콘은 늘 왼쪽부터 나열 됐었는데 중앙에 위치를 하도록 하니 좀 색다른 면도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건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아래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위 사이트에 들어 가셔서 왼쪽 중앙에 Download 항목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이루어 집니다. 그런후 압축을 적당한 곳에 풀고 TaskDock.exe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시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고정 아이콘들이 작업표시줄 정중앙으로 이동을 할것입니다. 

작업표시줄 중앙으로 이동클릭하시면 크게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트레이 아이콘 있는 녹색 아이콘이 TaskDock를 표시하는 아이콘입니다. 만약 원상복귀를 하고 싶으시면 저 녹색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옮기신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Exit 가 나옵니다. 그 목록을 클릭하시면 다시 원상 복귀가 이루어 집니다.

나름 재미 있는 프로그램인거 같아 소개를 합니다. 그리고 인스톨을 해야 한다거나 기타 다른 부가 적인 부분을 하는게 없어 편하게 실행 한번으로 해볼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윈도우7 사용자 분이시라면 재미삼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7 x86 에서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듀얼 모니터 사용시 아이콘들이 듀얼 중간으로 하네요. 듀얼 모니터 사용자 분들은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이글 댓글의 sBong 님이 알려 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