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특정 폴더에서 바로 명령프롬프트(CMD)창 열기

반응형
가끔씩 명령프롬프트창(CMD)을 사용할때 가고자 하는 폴더 경로로 일일이 수작업으로 타이핑을 해서 들어 가기가 많이 귀찮습니다. C:나 D: 같이 루트에서 바로 작업할시에는 그나마 괜찮으나 몇번만 폴더로 들어가 버리면 타이핑 하기가 힘듭니다.

폴더명도 다 기억이 나지 않고 말이죠. 일일이 dir 을 이용하여 폴더명을 확인한후 타이핑을 쳐야 합니다. 물론
 탐색기에서 경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는 방법도 있긴 하나 이 방법도 마우스로만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cmd창


하지만 윈도우7 에는 이런 불편함 없이 탐색기에서 폴더명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로만으로 해당 폴더로 바로 가서 명령프롬프트창(CMD)을 열수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일단 가고자 하는 폴더명 위에 마우스커서를 대고 쉬프트(Shift)키를 누르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십시요.

특정 폴더에서 명령창 열기

 
그러면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여기서 명령 창 열기"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 항목을 클릭하시면 사용자가 선택한 폴더로 명령프롬프트(CMD)가 열릴 것입니다.

 
만약 윈도우7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명령프롬프트(CMD) 에서 작업시 일일이 폴더명을 타이핑해서 들어가는 수고스러움을 하지 마시고 탐색기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만으로 쉽게 해당 폴더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 기능은 비스타와 윈도우7 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