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내장 포스트잇 스티커 메모 백업 방법

반응형
윈도우7 에는 기본적으로 포스트잇 기능인 스티커 메모라는 프로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정말 메모하는 기능밖에 없어서 따로 백업과 복구를 해주는 등 부가 기능이 없습니다.

그러니 이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시는 유저분께는 만일에 사태에 대비해서 저장된 스티커 메모의 데이터를 늘 백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포스트잇에 저장된 내용이야 그렇게 중요한 내용을 저장해 두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혹시나 전화번호 같은거 적어 놨었는데 데이터를 잃어 버려서 다시 알아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수 있으니 귀찮더라도 백업을 항시 해두시기 바랍니다.

포스트잇 스티커 메모


그럼 지금부터 백업해 두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수동으로 백업하는 방법


 윈도우 AppData 폴더에 들어 가서 수동으로 백업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탐색기를 연다
  2. C:\USERS\사용자계정\AppData\Roaming\Microsoft\Sticky Notes 로 이동
  3. StickyNotes.snt 파일을 백업 폴더에 복사를 한다.

수동 방법이 간단하죠. 저 폴더에 들어 가셔서 StickyNotes.snt 파일만 백업시켜 놓을 폴더에 저장시켜 주시면 됩니다. 만약 AppData 폴더가 보이지 않으신 분들은 폴더옵션에 들어 가셔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항목을 선택하시면 위 경로가 모두 보이실겁니다.


또한 복구시에도 위 방법의 반대로 하시면 복구도 쉽게 이루어 집니다. 백업폴더에서 StickyNotes.snt 파일을 시스템 폴더 경로에 넣어 주시면 끝입니다.


2. 자동으로 백업하기


 사용자분 중에 저 경로를 찾기가 힘들다 하시는 분이시나 저 경로로 매번 찾아 들어가서 백업하기 귀찮다 하시는 분은 시티커 메모 백업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어디에도 없는 제가 만든 프로그램 입니다. ^^ 너무나 간단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StickerMemoBackup.rar


위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신후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실행파일 하나이고 무설치 파일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스티커 메모 백업


모양은 위 이미지와 같이 생겼으며 더 많은 스크린샷을 보여 주고 싶은데 너무 간단한 프로그램이라 이 화면 말고는 보여 줄게 없습니다. ㅜ.ㅜ

이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을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몇분이나 사용하실지 모르겠지만 사용해 보시고 불편한점이나 수정 사항이 생기면 댓글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