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RSS 어찌 해야 할지...

Posted at 2009. 11. 11. 22:49 | Posted in 이야기/► IT
HanRSS 어찌 해야 할지...

반응형
한rss 가 유료로 변경 되었습니다. 기존 RSS 피드는 무료이지만 즐겨찾기, 메모, 필터링, 글꼴설정, 스킨설정 을 이용하기 위해선 일정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제가 한RSS를 사용하는 이유는 심플하고 간단하기 때문이고 RSS와 즐거찾기를 같이 사용할수 있어서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늘 브라우저를 열면 가장 먼저 한RSS를 먼저 들어 갑니다.

그래야 모든 사이트를 이용할수 있기 때문이죠. 그만큼 저에겐 한RSS 는 제 인터넷에 중심이였습니다.



하지만 유료화가 이루어 지면서 어찌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뭐... 중소기업이 회사를 운영하는데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있으면 유료화를 하는건 당연합니다. 또 보시는 봐야 같이 금액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런데 유료화를 한다는 글을 처음 봤을때 딱 드는 생각이 "에잇... 귀찮어..." 때맞쳐 결제하는게 너무 귀찮아 지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정말 귀찮니즘이 심하거든요.

또하나 드는 생각이 즐겨찾기 하나만을 쓰기 위해 돈을 지불해야 하는가 였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은 좀 생각을 해봐야 하겠더군요. 즐겨찾기를 돈주고 쓰기는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많고 제 주력 브라우져인 파이어폭스 애드온 에서도 즐겨찾기 동기화 해주는 것이 있기 때문에 굳이 내가
즐겨찾기 하나만을 사용하기 위해 귀찮게 때맞쳐 결제를 해야 한다는건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어찌 해야 할지 지금 고민이 많이 듭니다. 오래도록 사용해 오던 한RSS를 즐겨찾기 하나만을 보고 귀찮음을 감수해가며 사용해야 하는가를 말이죠.

아직 한달이라는 시간이 있으니 곰곰히 생각해 봐야 겠습니다.

그런데 한RSS 에서도 이런거 말고 유료화를 좀 다른걸로 했으면 어땔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유저분들도 분위기가 다른 사이트로 이동이 이루어 질거 같더라구요. 한RSS 에서도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서 유료화 부분에 대해서 납득할만한 서비스를 내놓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