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 엣지 브라우저 Alt Tab 창전환이 안될때 해결 방법

반응형

Edge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 기본 단축키이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 중에 하나인 Alt + Tab 창전환이 안되더군요. 

 

요즘 엣지 성능도 괜찮고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 이다 보니 엣지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는 Vivaldi 브라우저를 주력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지만 기본 브라우저는 엣지로 설정해 두고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는 사용하면서 황당하고 불편한 부분이 Alt + Tab 단축키를 누르면 윈도우 기본 단축키의 기능인 창전환이 되지 않고 엣지 탭전환이 이루어 집니다. 이게 생각보다 당황스럽고 불편하더군요. 습관적으로 창전환을 위해 Alt + Tab 을 누르는데 창전환이 안되고 탭전환이 되니 말이죠. ㅜ.ㅜ

 

이것에 대한 해결 방법이 좀 특이 하게도 윈도우 설정에서 변경 해야 하는 것입니다. 보통은 브라우저 프로그램 내에서 설정을 변경을 해야 할거 같은데 엣지가 MS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이 기능 변경을 윈도우 설정에서 바꿔야 하더라구요. 

 

▼ Edge 엣지 브라우저 Alt + Tab 창전환 변경 방법은 먼저 윈도우내 모든 설정을 선택 합니다. 

 

 설정 창이 열리면 첫번째 항목인 시스템을 클릭 합니다. 

 

 시스템 화면에서 왼쪽 메뉴에서 멀티태스킹을 선택 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 Alt + Tab 설정에 "Edge에서 창과 5개의 최신 탭 열기" 이 기본으로 설정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항목을 눌러 "창만 열기" 로 변경 합니다. 

 

창만 열기 로 변경된 화면 입니다. 

 

이렇게 변경만 하고 바로 엣지로 가서 Alt + Tab 단축키를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윈도우 기본 기능을 창전환이 잘 이루어 질것입니다. 

 

요즘 보안 문제로 IE 사용을 많이 자제 하면서 윈도우10 이상에서 기본 브라우저니 엣지를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은데 Alt + Tab 단축키에서 창전환이 되지 않아 불편 하시다면 위 설정 방법을 이용하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법이 간단하다 보니 쉽게 하실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