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어 자막 동영상 한글 자막으로 보는 방법

반응형

요즘 유튜브가 정말 인기 입니다. 전 세대 통틀어 앱 1위는 카카오톡 이지만 10대들의 1위는 압도적으로 유튜브라 하더군요. 

 

전 아직도 이해가 잘 가지 않는게 정보를 찾고 알아보는 것은 아직도 텍스트 및 이미지 위주가 훨씬 편하고 좋은데 요즘 10대들은 이런 내용까지도 동영상으로 찾는다고 하더군요. 뭔가 알고 싶고 궁금한게 있을때 유튜브에서 검색 한다는게 이해가 가질 않더군요. 제가 꼰대가 되어서 그런건지... ㅋㅋㅋ

 

저도 요즘 시간 날때는 유튜브를 많이 봅니다. 예전에는 거의 보지 않았는데 요즘은 유튜브가 재밌기도 하고 세상 흐름을 알수도 있는거 같아서 많이 보는거 같습니다. 

 

또한 영어 공부를 위해 유튜브를 보시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 합니다. 초보자의 경우 무작정 영어를 듣기만 하는거 보단 자막을 보면서 공부 하는게 좀더 효율적입니다. 유튜브에 보면 영어 자막이 등록된 동영상이 많습니다. 

 

영어 공부뿐만이 아니라 그냥 보고 싶은 영어 동영상을 볼때도 영어 자막이 있다면 유튜브 자체적으로 한글 자막으로 바꿔 볼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글로 보는게 좀더 편한 부분이 있겠죠. 전 그렇더라구요. ㅋㅋㅋ

 

유튜브에서 영어 관련 동영상을 찾다 보면 아래 이미지 처럼 자막 이라고 표시된 영상이 있습니다.

 

 자막이 표시된 유튜브 동영상을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 합니다. 

 

 영상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고 옵션 팝업이 뜨면 자막을 클릭 합니다. 

 

 

 

▲ 자막에서 하단의 자동 번역을 클릭 합니다. 

 

 여러 언어 중 제일 하단으로 이동하여 한국어를 선택 합니다. 

 

그러면 위 이미지처럼 자막으로 한글로 번역되어 나타납니다. 영어 자막 대신 한글 자막을 보니 좀더 편하네요. ㅋ

제가 이 포스팅 제목과 본문에 영어에 대한 부분만 언급 했지만 구글 번역을 이용한 자동 번역이기 때문에 구글 번역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모두 한글 자막으로 번역하여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 한글 자막으로 보면 단점이 자막 내용이 좀 어색한 부분이 있긴 합니다. 이게 구글 번역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을 하기 때문에 문맥이 좀 어색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와 같이 들으면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부분도 있고 그러네요. 이건 사용자가 판단해야 할거 같네요. ^^

 

그리고 또하나 스마트폰에서는 이 한글 자동 번역 기능을 이용할수 없을거 같네요. 안드로이드 유튜브에서 이 기능을 찾아 봤는데 없는거 같습니다. 만약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상세히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어떤 목적으로든 영어 자막 영상을 보고 있다면 필요에 따라 한글 자막이 필요하면 위 방법을 이용하여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잘만 이용한다면 꽤 괜찮은 방법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