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사용자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TV 무료 시청 하는 방법

반응형

SKT 사용자라면 스마트폰에서 공중파, 종편의 실시간 TV를 무료로 시청 할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Wave 웨이브 앱과 Tving 티빙 앱을 사용하면 웬만한 유명 채널 모두를 무료로 실시간 TV를 시청 할수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는 가끔씩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TV를 보고 싶을때 아래 링크의 방법을 이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일반 사이트에서 지원해 주는 거라 그런지 좀 인기 있는 방송을 보려면 끊기는 경우가 많아서 못 보겠더군요. 그래서 어떻게 할까 생각하다가 우연찮게 Wave 앱과 Tving 앱의 조합을 찾아 냈습니다. ㅋ

 

제가 SKT 사용자라 Wave 앱을 사용하여 실시간 TV를 무료로 보고 있었지만 단점이 tvn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tvn이 볼일이 있었는데 어떻게 할까 알아 보다가 Tving을 이용하면 tvn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걸 알아 냈네요. ㅋ

 

그래서 Tving 앱만 이용할까 하고 살펴 봤는데 Tving 도 단점이 공중파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디 실시간 TV를 무료로 보기 위해선 Wave와 Tving 앱을 같이 사용해야 할거 같습니다. 

 

 

> Wave 앱 으로 공중파 시청 하기

Wave앱을 이용하면 공중파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Wave 앱이 설치 되지 않았다면 구글 Play 에서 Wave 를 검색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Wave 앱을 실행하고 상단 Live 탭에서 인기채널 Now 에 더보기를 선택 하면 실시간 TV 채널 리스트가 보일 것입니다.

 

시청하고 싶으신 채널을 선택하면 간단한 광고가 나오고(건너띄기 가능) 바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도 보이듯이 공중파 채널을 모두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스트를 확인해 보면 공중파 채널 이외에도 여러 종편 채널 및 스포트 채널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를 찾아 보면 알수 있지만 서두에도 말씀 드렸듯이 tvn 채널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시 Tving 앱을 사용하면 간단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ㅋ

 

> Tving 앱 으로 종편 시청하기

Tving 앱을 이용하면 공중파 시청은 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종편 채널은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Tving 앱 또한 구글 Play 에서 간단히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후 가입이 필요 합니다. 가입 후 실시간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후 간단히 가입을 하셨다면 상단 실시간 TV 탭을 선택 하면 실시간 TV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를 확인해 보면 아시겠지만 공중파 채널은 없습니다. 종편 위주로 시청을 하면 될거 같습니다. 

 

또한 Tving 은 PC 또는 모바일 웹사이트 에서도 실시간 TV를 시청 할수 있습니다.

 

 

TVING|TV를 더 즐겁게

 

www.tving.com

 

여담입니다만 Tving 으로 실시간 TV 를 보면 유료가 아닐까 하고 처음에는 노심초사 하면서 시청 했었는데 몇번 보다 보니까 이런 우려가 사라 지더군요. 정말 무료네요. ㅋ

 

Tving 의 경우 위 이미지에서도 보이듯이 영화 채널을 유료 인거 같습니다. 이렇게 유료 채널인 경우는 채널 리스트에 정확하게 유료라고 명시를 합니다. 이런거 좋네요. 이렇게 명시적으로 해놓은걸 좋아라 합니다. 헷갈리지 않게 말이죠. ㅋㅋㅋ

 

 

소제목에서 느끼시겠자만 Wave 앱과 Tving 앱 조합으로 시청해야 하기 때문에 전 기준을 공중파를 볼때는 Wave 앱, 종편을 봐야 할때는 Tving 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외 채널을 더 보고 싶고, 킬링 타임을 원하신다면 두앱의 채널을 모두 찾아 봐야 겠네요. ^^

 

웬만하면 TV 시청시 거실에 있는 TV를 이용 합니다만, 그러지 못할 경우 대안으로 Wave 앱과 Tving 앱 조합을 이용하면 거의 모든 채널을 무료로 실시간 TV를 시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위 방법은 Wave 앱 때문에 SKT 사용자에 한한다는 특징은 있지만 Tving 앱은 모두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종편은 실시간 TV를 사용할 수 있겠네요. 

 

 SKT 사용자가 아닌분들은 Wave 앱 이용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자만 이 두가지 앱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끊김 없이 실시간 TV를 시청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