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지원 종료 전체 화면 경고 메시지 해제 방법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7 공식 지원이 2020년 1월 14일 종료 되었습니다. 이제 윈도우7을 사용하는 PC 에서는 공식 보안 업데이트 및 기능 업데이트 등 모든 업데이트가 중단 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가 중단 되었기 때문에 위험성이 언제나 존재 한다고 생각 합니다. 그러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제는 윈도우10으로 사용할 것을 권고 드립니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늘 특별한 경우가 생기기 마련이죠. 어떤 형태로든 윈도우7을 계속 사용해야 한다면 이제 부터 윈도우7은 지원 종료 및 위험성에 대한 전체 화면 경고 메시지를 봐야 할것입니다. 

 

주기적으로 이 전체 화면을 보여 줄 것입니다. 

 

사용하면서 이런 화면을 주기적으로 본다는 것은 참으로 귀찮은 일일 것입니다. 사용자가 윈도우7 지원 종료로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면 이 화면을 안보이게 사용하는 것이 편리 할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수정이 필요 합니다. [윈도우키 + R] 에서 regedit 를 입력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 되면 아래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OSNotify]

 

 이동후 우측 화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DWORD 선택 합니다. 

 

▼ 레지스트리가 생성되면 이름을 DiscontinueEOS 로 입력 합니다. 이름 입력후 다시 생성된 값을 더블 클릭하여 값을 1 로 변경을 합니다. 

 

변경 후 확인 키로 레지스트리 값 설정을 마무리 합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7 지원 종료 전체 화면 경고 메시지 해제 방법이 마무리 됩니다.

 

 만약 위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서 실행 하면 됩니다. 

 

윈도우7_지원종료_전체화면_메시지_해제.reg
0.00MB

다운 받은후 더블 클릭 하여 레지스트리 병합을 시키면 간단히 됩니다. 

 

이제 이렇게 하면 윈도우7 지원 종료 전체 화면 경고 메시지 해제 방법이 완료 됩니다. 윈도우7을 사용하면서 전체화면 경고 메시지를 보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닌 개인 사용자라면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보안 문제가 가장 크기 때문에 위험성에 노출 되지 않기 위해선 윈도우10을 사용하는걸 강력히 권고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