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Cli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Fork 추천

반응형

프로그램 작업을 하면서 형상 관리를 위해 GIT 를 요즘은 많이 사용 할것입니다. 유행이기도 하고 기능도 많고 소스 관리 차원에서도 많은 이점이 있어 많이 들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Git 를 사용하면 Git Cli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도 같이 사용하게 되는데 그 중에 많이들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SourceTree(소스트리) 나 GitKraken(Git크라켓) 을 많이 사용 할것입니다. 


저도 저 두 프로그램을 병행하면서 사용 했었는데 둘다 제 맘에 들지 않더군요. 둘다 느리고, 메모리도 많이 사용하고, 많이 무겁게 느껴 지고 말이죠. 그래도 저 두 프로그램 말고는 대안이 없으니 사용을 했었는데 우연히 Git Cli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검색하다가 Fork 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네요.


Git Cli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Fork 추천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홈페이지에서 이미지만 봤는데도 뭔가 괜찮다는 느낌이 팍~ 들더군요. 이런 경우는 드문데 희안하게 좋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ㅋ


그래서 당장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했습니다.



  Git Client 클라이언트 Fork 다운로드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 할수 있으니 Mac 과 Window 중 사용언어에 맞게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뭐... 이 Git 프로그램이 필요해서 오신 분중에 설치가 어색한 분은 없으시겠죠. 그래도 개발자인데... ㅋㅋㅋ


설치가 완료 되고 Fork 프로그램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Fork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Open Repository 를 통해 Git 폴더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탭 기능도 지원하니 여러개의 Git 폴더를 지정해둬도 상관 없습니다. 


SourceTree 나 GitKraken 등 Gi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써보신 분들은 이 Fork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으리라 생각 합니다. 제 생각에 이 Fork 프로그램이 SourceTree 를 벤치마킹 해서 만들지 않았나 싶네요. 왠지 닮아 있는 느낌... ㅋ


벤치마킹한 느낌이 나긴 하지만 소스트리에서 제가 부족하게 느꼈던 부분을 다 채워 주는거 같아 전 이 Fork 프로그램이 훨씬 좋은거 같습니다. 


Git Cli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Fork 추천


Git Cli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Fork 추천


레이아웃도 두가지 종류를 지원합니다. 우측 상단 Orientation 버튼을 누르면 레이아웃이 세로와 가로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전 그 중에 가로 모드를 사용하는데 공간 활용도가 좋은게 보기에 좋은거 같습니다.


Git Cli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Fork 추천


또한 테마도 두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우측 상단 테마 버튼을 누르면 전환이 됩니다. 전 요즘 유행인 블랙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랙 테마에 한번 빠지니 블랙 테마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사용하기 꺼려 지는 수준 까지 온거 같습니다. ㅋ


그리고 제가 서두에도 말씀 드렸듯이 사용 메모리가 여타 Gi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보다 현저히 작습니다. 또한 시작시에도 여타 Git 프로그램보다 속도가 빠릅니다. 


전 이 Fork 프로그램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어디 기업에서 만들줄 알았는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니 그냥 개인이 만든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Git Cli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Fork 추천


about us 에 보니 제가 생각한 대로 써 있네요. 


We are a family of software developers crafting Fork in our spare time.


부부인지 남매(사진상으로 닮아 보이지 않나요? ^^)인지는 알수 없으나 여가 시간에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그것도 공짜로 또 꾸준한 업데이트를 하면서 만든다는게 쉽지 않은데 참 대단한거 같습니다.


전 그래서 이 Fork 프로그램을 알고 나서 부터 메인 Gi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이 Fork 로 바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점 

  단점

 1. 가벼움 

 2. 빨리 시작됨

 3. 적은 메모리 사용

 4. 블랙테마 지원

 5. 가로 세로 모드 지원

 6. 꾸준한 업데이트

 7. Free

 프로그램 내 트리 프로그램 재 구동시 초기화


혹시 개발자 분들중 Git Cli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찾고 계시거나 지금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이 Fork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만족해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