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불필요한 알림 해제 노티세이브 앱 추천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한가지 불편한 부분이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알림 입니다. 내가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알림인데도 주기적으로 올때면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에 많은 앱들이 설치 되어 있고 각각의 앱마다 정보 제공 차원에서 알림을 주는건 이해를 하는데, 너무 자주 알림이 울리면 피곤하죠. 


스마트폰을 잘 다루는 사용자면 각각의 앱 설정에서 알림 해제를 하면 되지만, 또 이런걸 잘 못하시는 분들도 많죠. 그리고 어떤 앱들은 이런 알림을 설정에서 아예 컨트롤 못하게 해놓은 경우도 있더군요. 전 그런 앱들은 어쩔수 없이 삭제를 합니다.


이렇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불필요한 알림 때문에 스트레스 아닌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때 노티세이브(Notisave) 라는 앱을 알게 되었습니다. 노티세이브 앱을 설치 하고 나서 알림에 대한 스트레스가 완전히 사라 졌네요. ㅋ



노티세이브 앱의 기능은 간단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오는 모든 알림을 노티세이브 앱에 저장을 하고 기본적으로 알림을 알리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받고 싶은 알림만 해제를 하면 선택적으로 알림을 받을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불필요한 알림 해제를 위한 노티세이브 앱은 구글 스토어에서 설치 할수 있습니다. 검색에서 "노티세이브" 라고 입력을 하면 바로 노티세이브 설치 화면으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불필요한 알림 해제 노티세이브 앱 추천


노티세이브 설치가 완료 되면 화면상으로는 아무런 변화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작업표시줄을 아래로 내려 보면 노티세이브의 영역이 보일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불필요한 알림 해제 노티세이브 앱 추천


전 이미 사용을 하고 있어서 노티세이브 영역에 많은 앱들이 보이지만 바로 설치 하신 분들은 아무 앱도 표시가 안될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하다 보면 아무런 앱 알림이 없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처음에는 모르다가 시간이 좀 지나고 보니 앱 알림이 너무 없어서 신기 하더군요. 그래서 확인해 봤더니 노티세이브에서 모두 막아 두고 있었습니다. ㅋ


그래서 다시 노티세이브 앱을 열고 내가 필요한 알림 앱들은 알림이 오게끔 설정을 했습니다. 노티세이브 앱을 찾아 열 필요 없이 작업표시줄을 아래로 내려 노티세이브 영역을 터치 하면 바로 노티세이브 앱으로 이동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불필요한 알림 해제 노티세이브 앱 추천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음


노티베이브 앱이 열리면 메인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 보면 노티세이브를 설치 하고 왔던 알림 앱들의 리스트들이 보입니다. 이 중에서 알림을 받아야 하는 앱에서 종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 하여 알림 허용 상태로 만들면 됩니다. 쉽죠? ㅋ


만약 아직 노티세이브 알림 영역에 표시는 되지 않았지만 알림을 받아야 한다 하는 앱은 노티세이브 설정에서 알림 상태 허용으로 변경 할수 있습니다.


노티세이브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설정] 항목을 선택하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불필요한 알림 해제 노티세이브 앱 추천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음

 

설정 화면 첫번째 항목인 "알림 표시를 허용할 앱" 을 선택하면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 되어 있는 앱들의 리스트를 보여 주는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불필요한 알림 해제 노티세이브 앱 추천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음


여기서 알림을 허용해야 할 앱을 찾아 상태값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이외 설정 화면에서 따로 해줘야 하는 설정은 없는거 같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노티세이브 비밀번호 정도가 있겠네요. 필요하다면 설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앱이 또하나 좋은 것이 앱들의 알림의 내용도 저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메신저 앱들의 경우 받은 내용을 가지고 있어서 노티세이브 앱을 이용하면 상대방 모르게 내용을 확인 할수 있다는 아주 아주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죠. ㅋㅋㅋ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불필요한 알림 해제 노티세이브 앱 추천앱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음


단, 노티세이브에서 메세지 내용을 볼려면 각 메신저 앱들에서 알림시 메세지 내용 표시를 해줘야 노티세이브에서 메세지를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제가 원하던 스마트폰의 불필요한 알림 영역에 대한 기능으로 참으로 좋은거 같습니다. 더군다나 메신저 대화 내용 몰래 볼수 있는 기능은 덤이고 말이죠. ㅋ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중에 저처럼 알림 때문에 스트레스 아닌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다면 노티세이브 앱을 적극 추천 합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UI도 직관적이여서 사용하기 편하네요. 그리고 기능도 좋고 말이죠. 필요 하신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