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 문제 해결 방법

반응형

개인적으로 무선의 컴퓨터 장비를 별로 좋아 하지 않습니다. 호기심에 몇번 샀다가 유선에 비해 딜레이가 심하다고 느껴서 무선 장비를 거의 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 무선의 장비들이 좋아 져서 그런지 딜레이를 거의 느낄수가 없더군요. 제 직업이 개발자라 그런지 프로그래밍 작업중 키보드나 마우스의 딜레이가 나타나면 다른 사람에 비해 무지하게 예민하게 반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무선을 선호 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기술이 좋아 져서 무선의 장비들도 딜레이 현상이 거의 없는거 같더군요. 어찌 보면 요즘은 유선을 쓰는게 더 거추장 스러울때가 있더군요. 무선을 사용하면서 선들의 압박에서 벗어 날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요즘에 사용하는 마우스가 블루투스 마우스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과 깔맞춤을 하기 위해서 아무 생각없이 샀는데 아직까지 블루투스 마우스는 크게 추천할만 한건 아닌거 같네요. ㅜ.ㅜ



그래도 뭐... 이미 샀고 또 제 노트북과 같이 사용하면 뽀대(?)도 나기 때문에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블루투스라 그런지 중간에 한번씩 끊김 현상이 생기더군요. 이건 뭐... 불르투스의 특성이라 생각하고 넘어 갈려고 했는데 사용하면서 자꾸 끊어 지니깐 신경질이 나더군요.


그래서 검색을 좀 해보니 해결 방법이 있더군요. 블루투스 속성을 하나만 변경해 주면 되더군요.



▶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 문제 해결 방법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 문제 해결을 위해 먼저 바탕화면의 "내컴퓨터"나 "시작"의 "컴퓨터"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속성] 을 클릭 합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 문제 해결 방법


속성창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장치 관리자]를 클릭 합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 문제 해결 방법


[장치 관리자] 창이 나타나면 장치 항목에서 불루투스 항목을 선택하면 하위 항목에서 마우스의 이름이 적힌 항목 선택후 마우스 우클릭으로 [속성] 을 선택 합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 문제 해결 방법


[속성] 창이 뜨면 [전원 관리] 탭을 선택하여 아래 부분에 있는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수 있음"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 문제 해결 방법


만약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방법


만약 위 방법대로 찾아 갔는데 [전원 관리] 탭이 보이지 않거나 설정을 할수 없을때는 블루투스 설정에서 바로 들어가서 해야 할것입니다.


작업 표시줄 오른쪽 트레이 아이콘에 블루투스를 찾아 마우스 우클릭하여 [설정 열기] 를 합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 문제 해결 방법


블루투스 설정 창이 뜨면 바로 보이는 [옵션] 탭에서 검색 부분에 있는 "Bluetooth 장치가 이 컴퓨터를 찾을 수 있도록 허용" 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 문제 해결 방법


만약 체크가 해제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만 하면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끊김 문제 해결은 끝이 납니다. 왠만한 사용자라면 위 방법으로 끊김 현상이 사라 질 것입니다. 하지만 유선 대비... 약간의 딜레이는 어쩔수가 없네요. ㅜ.ㅜ


그래도 뭐... 크게 못쓸 정도는 아니니 적응하면서 써야 겠습니다. 뽀대를 위해...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