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 끄기 설정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데이터 부분일것입니다. 요즘은 거의 대부분이 LTE 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 데이터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데이터 부분을 관리 해줘야 하기 때문에 쓸데 없는 데이터 사용을 자제 해야 합니다.


물론 LTE 를 무제한 요금제로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그렇지 않기 때문에 데이터 관리를 매달 꾸준히 해야 겠죠.



특히 데이터 소진의 가장 요인이라 할수 있는 동영상 재생은 함부로 할수 없는 부분이죠. 사실 웹사이트 돌아 다는 거야 많은 데이터를 소진 하지 않지만 동영상 재생은 많은 데이터를 소진 하기 때문에 함부로 할수 없는 부분이죠.



트위터의 활성화를 기점으로 SNS가 대세가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페이스북을 많은 분들이 하실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을 하면서 지인분들 또는 새로운 소식을 접하는 통로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을 사용할시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 되기 때문에 데이터 소진의 주범이 될수 있습니다. PC 에서야 크게 상관없는 페이스북 자동 재생 이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자동재생에 대해서 신경을 써야 하겠죠. 


또한 동영상이 자동 재생이 되면 시스템이 전반적으로 느려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컴퓨터에서도 자동 재생이 되면 순간 순간 느려지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왠만하면 자동 재생 되는 부분은 꺼두는 것이 좋겠죠. ^^


다행히 페이스북에 이 자동재생에 대해서 설정 할수 있는 부분이 있더군요. 페이스북 자동 재생 설정 방법은 PC 에서나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다 할수가 있습니다.



> 스마트폰 페이스북 어플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 끄기 설정


페이스북 어플에서 설정은 뉴스피드 메인 화면에서 설정이 가능 합니다.



뉴스피드 메인 화면에서 상단 우측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도움말 및 설정" 카테고리에서 "앱설정" 항목을 선택 합니다.



앱설정 화면의 일반설정 카테고리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 항목을 선택 합니다. 아무런 설정이 되지 않았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설정 값이 '켜기' 라고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동영상 자동 재생 옵션을 선택 할수 있는 팝업창이 뜨는데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예 꺼버리든지 아니면 wi-fi에서만 동영상 재생을 할것인지를 선택 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 값을 바꾸면 이제부터 페이스북 어플 실행시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 되지 않을 것입니다. 



> 페이스북 사이트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 끄기 설정


페이스북을 전용 어플에서 사용할수 있지만 사이트에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이용시 동영상 자동 재생 끄기가 가능 합니다.


설정은 스마트폰에서는 할수 없고 PC 에서만 할수 있습니다.


 

PC 에서 페이스북으로 들어 가면 우측 상단의 화살표 모양을 눌러 "설정" 항목을 선택 합니다.



설정의 화면의 좌측 카테고리에서 제일 하단에 있는 "동영상" 항목을 선택하고 우측 동영상 설정 화면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 항목의 설정을 "꺼짐" 으로 선택 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동영상 자동 재생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페이스북을 자주 이용하면서 동영상 자동 재생으로 많은 불편을 겪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위와 같은 설정 방법으로 동영상 자동 재생 끄기 설정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사용 용량 절약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이용시 시스템이 좀더 가벼워 졌다는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