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9 삭제 하는 방법

반응형
어제 공식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9 이 출시 및 배포가 되었죠. 다행 스럽게도 한글판도 거의 동시에 배포가 되어서 참으로 다행이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MS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브라우저를 언어가 맞지 않아 몇일 더 기다려야 한다면 참 답답했을 텐데 말이죠.

저도 어제 설치 하고 계속 쓰고 있는데 확실히 좋아 진것처럼 느껴지긴 하네요. 아직 엑티브X 가 필요한 사이트는 들어가 보지 않았지만 일반적인 사이트에선 이전 IE 보다는 괜찮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크롬을 따라 한듯한 느낌을 받긴 하지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보여서 좋구요.

하지만 프로그램이란게 100% 모든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구동되진 않죠. 가끔은 특성을 타서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거나, 설치가 되었다 하더라도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버전이기 때문에 국내 인터넷 환경상 특정 사이트에서 제대로 페이지를 보여 주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을 삭제 해야 하는 상황도 생기기 마련이죠. 하지만 일반적인 프로그램 처럼 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항목 리스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은 없습니다. 그래서 당황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이 업데이트 형태기 때문에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항목에 등록 되지 않고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목록에 등록되어 있어서 이곳에서 제거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선택) -> 제거



프로그램 제거/변경 항목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에 보이는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링크를 클릭 하셔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을 찾으신 다음 [제거] 버튼을 이용하여 삭제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설치후 사용상에 문제가 생길시 위 방법을 이용하여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전 IE 버전으로 돌아 갈 것입니다. 아울러 삭제 완료후 재부팅을 요청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