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키보드 추천 어플 한울2 한글입력기 [천지인]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면서 키보드 자판에 대해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사용 했었습니다. 

프로요 이전 버전에서는 좀 불편함이 있었는데 프로요로 업데이트 되면서 괜찮은거 같아 그냥 사용 하다가 문득 스마트폰의 장점이 어플을 마음대로 사용할수 있는 것인데 키보드도 어플을 이용해서 좀더 편한게 있나 싶어 찾아 봤는데 당연히 있더군요. ^^

마켓에 여러가지 키보드가 있는데 몇가지 직접적으로 사용을 해보니 제가 오늘 소개 할려는 한울2 한글 입력기가 가장 저에게 편하게 느껴 지더군요. 

더군다나 천지인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천지인에 익숙한 저에게는 더욱 편하게 느껴 졌습니다. 더군다나 기본 키보드 보다 사용상에 편한점이 몇가지가 더 있어 제 메인 키보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검색 : 한울2


▶▶▶추가내용◀◀◀
현재 한울2 천지인 키보드가 마켓에서 검색이 되지 않아 바로 다운로드 하여 설치 할수가 없습니다. 한울2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으시면 불편 하시더라도 아래의 링크에서 hanwool2.apk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하여 직접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hanwool2.apk

 

다운로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한울2" 라고 검색 하시면 되고 설치는 일반 어플 설치와 똑같은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마무리 되면 한울2 한글 입력기를 기본 키보드로 지정을 해야 하는데 이 부분이 키보드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어려워 하는거 같더군요. 

어플 소개란에 한울2 한글 입력기 설정 소개가 되어 있지만 아무래도 글로만 설명이 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려운 점이 있겠더군요. 


저도 처음에 설정 부분을 보니 좀 어려운 점이 없잖아 있었습니다. 그래서 위 설정 설명과 더불어 이미지를 같이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메뉴 ▷ 환경설정 ▷ 언어 및 키보드 ▷ 입력 방법 선택 ▷ 키보드 선택

위 이미지에서 소개한 것과 같이 따라 하시면 됩니다. 또한 이 한울2 키보드의 설정 뿐만이 아니고 다른 키보드 어플을 설치 했을때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 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로 보니 그렇게 어렵지 않죠? ^^

그리고 이 어플에 대한 세부 설정도 가능 한데 위 이미지 3번째장에 있는 화면 제일 아래에 있는 항목을 클릭 하시면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갑니다. 세부 사항은 사용자의 임의대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설정은 끝이 났으니 글자를 입력해야 하는 화면이 나오면 기본 키보드가 아닌 한울2 한글 입력기 [천지인] 키보드가 나타날 것입니다. 

 
 저는 이 키보드를 쓰면서 가장 편리한 부분이 커서 이동 버튼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기존 키보드에서는 커서를 이동 하기 위해선 좀 불편한 부분이 있었는데 이 한울2 한글 입력기 키보드를 쓰니 버튼 자체에 커서 이동 키보드가 있어 커서 이동시 매우 용이 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하나 좋은 점이 왼쪽 제일 아래 부분에 있는 "가A0" 키보드 자판 변경 키를 길게 누르면 몇가지 옵션이 뜨는데 "비밀번호 모드"라 해서 한글 입력시 실제로는 영어로 입력되는 기능을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비밀번호를 이런 식으로 많이 사용하는데 무척이나 편리 하더군요.


테스트로 자판에서 "사랑해"를 입력해 봤습니다. 실제로 검색창에는 영문으로 표시 되는 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 이런 식의 암호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한글을 영어로 바꿔 주는 어플을 소개 한적이 있는데 이 한울2 한글 입력기 어플을 사용하면 어플에서 어플로 옮겨 다닐 필요 없이 하나의 어플로 비밀번호를 사용할수 있어 편한거 같습니다.

물론 이 어플에도 불편한점이 좀 있긴 합니다. 예를 들면 숫자 입력시 "0" 의 버튼이 엉뚱한 곳에 위치 하고 있어 키 입력시 약간 불편한 부분이 있더군요. 


"0" 의 자리와 쉬프트 자리가 바뀌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그러면 훨씬 편하게 자판을 누를수 있을거 같은데 말이죠. 하지만 프로그램상의 불편함 이라기 보다는 사용장의 익숙함의 차이이기 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불편함 보다는 편리함이 점이 많기 때문에 불편한 부분을 묻어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기본 키보드에 불편함을 느끼 시거나 지겨우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한울2 한글 입력기 [천지인] 키보드로 바꿔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좀더 편하게 키보드를 이용하실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