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고수익을 내기 위해 필요한 능력


요즘 블로그로 고수익을 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일명 파워 블로그, 전문 블로그라 해서 예전에는 거의 불가능 할것만 같았던 것을 지금은 전문적인 블로거분들이 많이 늘어 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블로그에 글쓰는 것만으로 직장을 다니는것 이상으로 수입을 낼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게 생각만큼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 세상에 노력 없이 얻어 지는 결과는 없습니다. 단순히 블로그를 하며 글만 쓰면 돈을 벌수있다고 쉽게 말하지만 그 내면에는 수많은 노력과 고통과 인내가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수익이 그다지 많이 나오진 않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블로그로 돈을 벌수 있다는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따라 할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 나열한 부분에서 제가 부족한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블로그로 돈을 많이 벌수 있다는 말만 듣고 돈을 목적으로 무턱돼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에 제가 나열하는 것에 몇개나 자신 있는지 한번은 생각해 보시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1. 글쓰기

 

블로그를 하며 가장 기본이겠죠. 글을 잘 써야 합니다. 그렇다고 전문적으로 글을 쓰는 전문작가 처럼 써야 한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단지 자기의 생각을 매끄러운 문장으로 방문객이 본인의 글을 읽었을때 지겨워 하지 않고 어색해 하지 않게 읽을수 있도록 글을 쓰는 것입니다. 그래야 블로그 이탈율이 적겠죠. 그리고 그렇게 해야 다른 글에도 관심이 가서 본인 블로그에서 여러가지 글을 찾을 확율도 높아 집니다. 방문객으로 하여금 내 블로그에서 최대한 오래 머무룰수 있게끔 해야 내 블로그에 있는 광고 하나라도 더 볼것이고 궁금해서 한번이라도 더 클릭해 보겠죠. ^^


글쓰기


하지만 누구나 그렇듯이 글을 잘 쓴다는게 생각만큼 쉬운일이 아닙니다. 어릴때부터 글을 쓰는걸 늘 즐기시던 분이시면 좀 들하겠지만 저같이 글 쓰는것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일기 조차 쓰는걸 싫어 했던 분이라면 갑자기 글을 잘쓰기는 힘들것입니다. 그래도 블로그를 하면 가장 기본인 글쓰는 것에 늘 익숙해 져야 합니다. 자기 생각을 다른 사람이 쉽게 이해 할수 있고 글 주제 자체도 공감갈수 있는 소재로 하는게 좋겠죠. 그래야 많은 사람들이 나의 글을 읽을 확율이 높으니깐요.

저도 지금은 좀 나아 졌지만 아직 많이 모자란 부분이 많습니다. 글을 쓸 당시에는 괜찮은거 같은데 몇일 지나서 내가 쓴글을 보면 문맥이 안맞는 부분도 있고 좀 어설프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부분 부분 수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으로 계속 글을 쓰면서 조금씩 더 나아지겠지만 글을 잘 쓰시는 분들에 비하면 많이 모자란단 생각이 드네요.


2. 키워드


앞전 포스트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블로그로 돈을 벌려면 블로그 키워드가 돈이 될만한 키워드여야 합니다. 저같이 무료란 단어가 많이 붙는 키워드를 써선 돈이 되지 않습니다. 제휴마케팅을 하더라도 돈되는 키워드로 해야 수익이 많이 생기고 구글 애드센스 등 CPC 광고를 달아 놓아도 돈되는 키워드를 써야 수익이 많이 발생하겠죠.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돈되는 키워드를 써서 제휴마케팅을 이용할경우 제가 처음에 말씀 드린 글쓰기 능력과 맞물려 볼때 글을 쓸때 광고와 관련된 글을 쓰면서 광고를 게시 하지만 글을 읽는 사람들이 그 링크가 광고가 아니라는 인식을 주게끔 글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사람들이 글과 관련된 내용인줄 알고 광고를 클릭 할것이고 그 사이트에서 아무 거부감 없이 정보를 얻을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제휴마케팅 광고와 어울릴수 있는 키워드와 글쓰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블로그로 다른 블로거들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3. 분석력, 응용력


다른 블로그에서 보면 이렇게 이렇게 하면 블로그로 돈을 벌수 있다는 방법을 많이 제시해 둡니다. 하지만 막상 그 내용을 내 블로그에 똑같이 적용해 보면 수익부분에서 크게 변화가 없습니다. 어떨때는 더 떨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 수익에 관심이 있어 여러 블로그에서 제시한 방법을 똑같이 적용해 봤지만 거의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똑뿌러지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제시한 방법을 토대로 수익을 많이 내고 있는 블로그를 분석하여 그 내용을 다시 응용해서 내 블로그에 적용시켜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렇게 할려면 당연히 분석력이 있어야 겠죠. 수익을 많이 내는 블로그를 벤치마킹하여 왜 수익이 많이 나는가를 스스로 분석하여 그 내용을 토대로 응용을해 내 블로그에 필요한 부분을 적용시켜 봐야 합니다. 저도 지금 그런 과정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분석이란게 쉬운게 아니죠. 그리고 어떻게 변형 시켜야 하는지 알아 내는것도 힘듭니다. 


4. 인내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 위해선 인내가 많이 필요 합니다. 절대 성급하면 안됩니다. 그러면 제풀에 지쳐 버립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낼려면 일단 방문객이 많아야 하는데 블로그에 글을 쓴다고 해서 당장 방문객이 느는게 아니죠. 어느정도 글수가 되고 여러 사이트에 등록을 하고 여러 이웃과 소통을 해야 방문객이 느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선 시간이 필요합니다. 물론 글수가 많이 되지 않고 짧은 시간에 많은 수익을 내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은 어느정도의 시간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인내

그리고 블로그 수익을 내기 위해선 스킨 최적화나 다른 기능에 대해서 적용시키는 부분이 있는데 이걸 테스트 할려면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바꾸는 순간 바로 적용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시간을 갖고 지켜 봐야 합니다. 그리고 그 기다리는 시간동안 얼마큼의 변화가 있는지에 대해서도 관찰해야 겠죠. 그러려면 참 많은 인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블로그에서 흔히 볼수 잇는 구글 애드센스만 하더라도 기능을 하나만 바꾸어도 그게 적용되는데만 몇일이 걸리고 그게 적용되었다 싶으면 다시 얼만큼의 변화가 있는지를 계속 비교해 봐야 하니 얼만큼의 인내가 필요한지 아시겠죠.
 

블로그를 재미로 하시든 수익을 위해 하시든 블로그는 마라톤인거 같습니다. 길게 내다보고 좋은 글을 꾸준히 쓰다 보면 언젠가는 자기가 원하는 바대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라톤에서 어느 한순간만 빨리 달리면 나머지 레이스가 힘들어지죠. 블로그도 마찬가지 인거 같습니다. 빠르지도 늦지도 않게 꾸준한 페이스로 늘 글에 대해서 생각하고 분석하고 응용하고 인내 하면 언젠가는 본인이 원하는 수익과 결과를 얻을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S. 글을 쓰고 보니 영 마음에 들지 않네요. 글도 마음이 편해야 잘 써지는데 요즘 제가 머리가 복잡해서 글도 잘 안써지네요.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죄송합니다. 본문 내용이 너무 두서가 없네요. ㅜ.ㅜ



신고
  1. 심호흡도 좀 해보시고 하늘도 한번 바라보시고, 여유를 갖고 길게~ 미래를 생각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로그 돈벌기 MastmanBAN 님처럼 저도 어느정도는 알고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그게 참 여러가지 이유로 잘 되진 않네요.

    아무튼 힘내세요!
    • 2010.08.05 08:31 신고 [Edit/Del]
      심호흡하고 멀리 바라봐도 아무 생각이 안나네요. ㅜ.ㅜ

      그렇죠. 하다보면 다 아는 방법인데도 그게 생각처럼 잘 안되는거 같습니다.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2. 충분히 공감이 가고 "두서"있는 글입니다..
    1순위는 글을 잘써야한다는건 변함없는 진리인거 같네요^^
  3. 블로그의 글쓰기는 정말 기본인것 같아요~
    누가 읽어도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그런 능력!!!부러울따름이죠 ㅠ
    저도 좋은글을 꾸준히 쓸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 2010.08.05 08:33 신고 [Edit/Del]
      저도 부러울 따름입니다. 글 잘쓰시는 블로그글을 보면 장문인데도 불구하고 읽기 편하게 쓰신걸 보면 많이 부럽습니다.
      저도 그런 능력을 우선적으로 길러야 할텐데... 단시간에는 어려울듯 싶습니다.
  4. 역시 글을 잘써야하는군요 ㅠㅠ
    네이버 블로그하다가 이번에 티스토리로 옮겼는데
    글 잘보고 갑니다
  5. 정말 좋은글 읽고갑니다.
    저도 이 글을 읽고 노력하고 또 노력해야할것 같습니다.
  6. 글을 쓰면 쓸수록 요령은 생기는데, 어렵긴 어렵더군요 ㅠㅠ;/
  7. 기본 원칙을 잘 설명해 주셨네요.
    저도 열심히 하려고 하는데 수익과는 거리가 멉니다. ㅋㅋ
    • 2010.08.05 08:35 신고 [Edit/Del]
      뭐... 거의 대부분의 블로거 분들이 수익에 만족하는 분들이 계시겠습니까.
      계속 노력해서 양질의 포스팅을 하다 보면 언젠가는 꿈을 이룰날이 있겠죠. ^^
  8. 저도 인제 막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는데요~ 어려운 게 많더라고요~
    특히 글을 많이 써보지 않은 저로서는..... ㅎㅎ
    읽다보면 말이 꼬일때도 있고,, 우선은 글쓰는 스킬 부터 길러야 겠습니다. ^^
    잘 읽고 갑니다.
  9. 블로그 운영이 마라톤이라는 표현이 와닿네요 ^^
    • 2010.08.05 08:38 신고 [Edit/Del]
      ㅋㅋㅋ 감사합니다.
      저도 꾸준히 포스팅한다고 생각하는데 LiveREX님은 저보다 훨씬 꾸준함을 기키시더군요.
      저보다 레이스를 더 잘 유지하시는듯... ^^
  10. 다 맞는 말씀이시네요. ㅎ

    기본이 제일 중요한듯해요. ^^

    저도 수익은 포기했었는데,
    방문자가 늘다보니 조금씩 길이 보이는듯해요.
    전문으로 하는게 아니라 용돈 정도는 되지 않을까.. ㅋ

    제발 그랬으면 -.ㅡ;
    • 2010.08.05 08:38 신고 [Edit/Del]
      그렇죠. 양질의 포스팅을 하다 보면 그냥 뭐... 담배값 정도는 벌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지금 담배값 정도는 벌고 있으니깐요. ㅋㅋㅋ
  11. 좋은글인데 왜 그러세요..완전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저도 수익에 대해 많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만..
    정확한 답은 없는듯 하네요..
    저는 제일 중요한게 인내라고 생각합니다..도전해보고 적용해보고
    이런저런 시도 끝에 자신만의 노하우가 나오는것 같네요..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 2010.08.05 08:40 신고 [Edit/Del]
      저도 수익에 별 관심 없다고 요 몇달간 수익에 관심이 생기면서 테스트 하고 있는데 정말 인내가 극에 달해야 하더군요.
      제가 성격이 좀 급한편인데 기다리다 지칠거 같습니다. ^^
  12. 윽.. 저는 미성년자여서 돈을 벌생각은

    방문자수 1000유지하면 시작해봐야 겠습니다.

    그게 성인이 되서일지 1년후일지 2년후일지

    모르니까 꾸준히 포스팅해나가야겠군요
  13. 뭐니 뭐니 해도 컨텐츠가 일단은 좋아야 하고...그 다음에느 그것을 잘 홍보하고 포장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말은 쉽지만 결코 쉽지 않다는^^
    공감하면서 갑니다~~
  14. 블로그의 글쓰기를 하면서 어떻게 광고와 연관되게 글을 쓰느냐가 너무 힘들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원하는대로 글쓰기가 안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 2010.08.06 16:29 신고 [Edit/Del]
      그렇죠. 저도 연관지어서 생각을 해봤는데 영~~~ 안되더군요.
      제 블로그 주제 자체도 그런거랑 연관시키기도 힘들고 말이죠.
      암튼 어려워요. ㅜ.ㅜ
  15. 좀 더 좋은 글을 쓰도록 노력해야겠어요^^
  16. 정말 인내심이 정답 같네요... 저는 수익이 나면 좋겠다 욕심은 있지만, 생각하다가 그냥 말아버리거든요..ㅎ 잘보구갑니다..
    • 2010.08.06 16:30 신고 [Edit/Del]
      저도 블로그 하면서 인내가 많이 는거 같습니다. ㅋ
      저도 그렇고 스윗루미님도 그렇고 열심히 하다 보면 언젠가는 좋은 결과 있겠죠. ㅋ
  17. kain
    뭐 이런 블로그 까려는건 아닙니다 특정 분야에 지식을 가지고 유용한 정보를 주시는 블로그라면 잘되면 좋겠죠..

    그런데 대부분 가십거리나 이슈 그런거나 자극적인걸로 유혹하는게 고수익 블로그 아닌가요..

    "블로그 방향을 바꾸지 않고 이 낮은 단가를 커버 할수 있는 방법은 좀 무식한 방법이지만 성급히 생각하지 말고 시간을 두고 광고 질(단가 높음)보다는 양으로 밀어 붙여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18. 불꽃개발자
    이게 가능한가요 ㅋ
  19. 비밀댓글입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