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이대로 좋은가...

Posted at 2009. 5. 20. 09:55 | Posted in 이야기/► meTo
이공계 이대로 좋은가...

반응형


※ 아래 내용은 공대생의 생각으로 쓴 글입니다. 이점 유의해서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의대 편입' 준비하는 KAIST 학생들

카이스트(KAIST) 학생들조차 상당수가 과학자의 꿈을 포기하고 고등고시를 보거나 의대로의 편입을 고민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얼마전 인터넷 뉴스에서 본 기사입니다.

한 나라가 잘 될려면 공대생들이 활발히 자기 분야에서 기술을 익혀서 사회에 그 기술을 펼쳐야 나라가 발전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공대생이 아닌 다른 분야가 중요하지 않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사회 초석이 돼는 기술을 익혀야 하는 공대생들이 자기 분야에서 힘들고 돈벌이가 안된다는 이유로 다른 분야로 넘어가 버리면 나라가 힘들어 집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수재들이 간다는 KAIST 공대생들이 공무원 준비하고 의대로 편입하고 그러면 우리나라 장래를 위해서도 안좋을거 같습니다.

비단 KAIST생들 뿐만이 아니고 다른 대학 공대생들도 대부분이 다른 분야로 간다고 합니다.

저도 토목과를 졸업하고 개인적인 이유로 직업을 바꾸어서 프로그래머로 밥벌이를 하고 있습니다.

힘들때도 있고 다른걸 하고 싶을때도 있지만 재미있고 희열을 느끌때가 더 많습니다.

지금 이공계에 재학중이 분들에게 부탁 드립니다. 자기가 전공한 분야에 매진하다 보면 충분히 돈과 명예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자기 분야에 열심히 공부하고 사회에서 그 기술을 키웠으면 좋겠습니다.

이공계생 여러분들 화이팅 입니다. ^^